이용길 루커스코리아 지사장, RSSD로 승진
상태바
이용길 루커스코리아 지사장, RSSD로 승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4.0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와이파이·스마트시티 시장 선도…IoT·클라우드 매니지드 신시장 개척 본격화
▲ 루커스코리아 이용길 지사장

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 이용길 지사장이 한국에서의 사업 성과와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RSD(Regional Sales Director)에서 RSSD(Regional Senior Sales Director)로 승진했다.

이 지사장은 기존 유무선 네트워킹 사업을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분야로 한층 확장시켜 스마트 유무선 네트워킹 강자로의 자리매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 25년간 엔지니어, 기술임원, 영업총괄까지 두루 거친 IT 업계 베테랑인 이 지사장은 베이, 노텔, 유니스피어, 주니퍼 등에서 근무하며 한국의 초고속 인터넷 발전에도 기여했다는 평이다.

이 지사장은 지난 2015년부터 브로케이드코리아 지사장을 맡아 왔고, 2016년 브로케이드가 루커스와이어리스를 인수함에 따라 SAN 스위치, 데이터센터 네트워킹에 이어 무선 네트워크 사업까지 총괄해 왔다.

2016년 브로드컴이 브로케이드를 인수해 IP 사업을 분할 매각함에 따라 2017년 루커스 및 ICX 스위치 사업을 인수한 아리스의 자회사가 된 루커스네트웍스의 한국 지사장으로 선임돼 국내 사업을 성공리에 이끌고 있다.

특히 이 지사장은 SP(Service Provider)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개발한 그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루커스의 공공 와이파이 및 스마트시티 시장 선도에 두각을 나타내 왔다.

뿐만 아니라 루커스가 지난해 하반기 IoT와 LTE를 지원하는 802.11ax 무선 액세스포인트(AP)인 ‘루커스 R730’ 출시와 함께 최근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위한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 솔루션까지 선보임에 따라 IoT, 클라우드 등 차세대 시장 선점 행보도 본격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