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KT 클라우드 프론티어 컨퍼런스 2018 참가
상태바
쿠콘, KT 클라우드 프론티어 컨퍼런스 2018 참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3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00여 기관 5만여 정보 제공하는 ‘쿠콘 API’ 호평

쿠콘(대표 김종현)은 국내 최대 클라우드 컨퍼런스 ‘클라우드 프론티어 2018’ 참가를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밝혔다.

쿠콘은 이번 컨퍼런스에 별도 전시관을 설치하고 정보 인프라와 클라우드 정보 API 플랫폼인 ‘쿠콘 정보API스토어’를 전시했다. ‘쿠콘 정보API스토어’는 은행 계좌 거래내역, 카드 사용내역, 보험 및 증권 계좌 정보 등 국내외 금융정보뿐만 아니라 공공정보, 실물정보 등을 API 형태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자동이체, 가상계좌, 지급이체, 성명 조회 및 거래내역조회 등 편리한 지급/결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쿠콘 정보가 이미 많이 쓰이고 있는 은행 외에 SK증권, 한화생명 등 보험사와 증권사에서도 종합자산관리나 비대면 계좌 개설, 대출 신청 및 심사 등에 ‘쿠콘 정보API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쿠콘 API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을 포함한 핀테크 기업에서도 쿠콘과 협업해 기존 서비스를 강화하거나 비즈니스 모델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의 ‘비대면 카드 발급’, 핀크의 ‘가계부/지출관리 서비스’, 레드벨벳벤처스의 ‘통합보험관리 서비스-보맵’이 대표적인 사례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는 쿠콘만 통하면 모두 연결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며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에 깊이 감사하며, 앞으로도 금융보안 클라우드 센터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세계 최고의 정보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쿠콘은 지난 5월에 지급/결제 핀테크 전문기업 ‘케이아이비넷’과 합병했다. 사업 시너지를 바탕으로 국내 사업을 더욱 견고히 함과 동시에 일본을 시작으로 미국과 동남아시아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