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머니20/20 아시아’ 컨퍼런스 참가 성공리 마쳐
상태바
쿠콘, ‘머니20/20 아시아’ 컨퍼런스 참가 성공리 마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쿠콘·뱅크노트·GMBS365 등 소개…글로벌 핀테크 기업 관심 높아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지난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결제 및 핀테크 컨퍼런스 ‘머니20/20 아시아’ 참가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쿠콘은 ▲글로벌 금융정보 API 서비스 ‘글로벌 쿠콘(Global COOCON)’ ▲기업 계좌통합관리 ‘뱅크노트(BankNote)’ ▲해외 사업장 계좌관리 ‘GMBS365(Global Multi Bank Service 365)’ 등 글로벌 금융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에 전 세계 900 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했다. 그 중에서도 글로벌 핀테크 기업이나 은행, 투자사들이 쿠콘에 큰 관심을 보였다”며 쿠콘의 상품뿐 아니라 데이터 수집 및 분석방법, 보안에 대한 문의가 끊이질 않았다. 지난 10여 년간 정보의 수집과 연결해 집중한 결과가 이번 컨퍼런스에서 빛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쿠콘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쿠콘에 대한 관심이 가장 뜨거웠다고 밝혔다. 전 세계 금융기관의 금융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사업에 나선 기업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것으로 보인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전 세계 금융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서비스로 다가온다는 평을 받은 쿠콘은 이번 머니20/20 아시아를 필두로 해외에서의 입지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0년 넘게 비즈니스 정보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으로서 정보API스토어를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쿠콘’은 전 세계 해외 금융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30여 개 국가, 1400여 금융기관의 계좌 정보, 카드 정보 등 다양한 API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보를 제공하는 국가 및 금융기관의 수와 정보의 종류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뱅크노트’는 간편 통합계좌조회 서비스다. 여러 은행 계좌를 별도 인터넷뱅킹 접속 없이 하나의 화면에서 통합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계좌 등록 시 최신 거래 내역과 입출금 내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수집된 입출금 내역과 잔액을 바탕으로 시재 현황이 자동으로 집계돼 엑셀 파일을 원하는 기간별로 다운로드 하거나 내부 시스템과 연계할 수도 있다. ‘뱅크노트 일본’은 현재 일본 내 전 은행 통합 계좌 조회 및 이체가 가능하며 조만간 캄보디아, 미국 등에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GMBS365’는 해외 진출 기업을 위한 통합계좌관리 서비스로 세계 곳곳에 흩어진 해외 사업장 계좌의 잔액 및 입출금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준다. 이용 기업은 미국, 중국, 일본, 인도, 베트남 등 전세계 금융 기관에 보관된 해외법인 자금을 손쉽게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