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멀티 클라우드 통합 보안 지원 플랫폼 출시
상태바
주니퍼, 멀티 클라우드 통합 보안 지원 플랫폼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4.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 클라우드·데이터센터 관계 없이 완전한 통합·보안 자동화…AWS 워크로드 보호 기능 강화

주니퍼네트웍스가 AWS, MS 애저, 구글 클라우드 등 여러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까지 자동화된 보안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을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주니퍼의 소프트웨어 정의 보안 네트워크(SDSN) 기반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은 멀티 클라우드, 프라이빗 데이터센터 위치에 관계없이 신속하게 위협을 탐지하고 자동으로 차단하며 정책을 최적화 해 보안 운영을 간소하게 해 준다.

통합 위협 모니터링·인라인 차단 제공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차세대 방화벽 ‘SRX 시리즈’는 멀티클라우드, 프라이빗 데이터센터 모든 환경을 통합한 타임라인을 제공해 보안 운영조직이 한 곳에서 보안 위협 행동을 모니터링하고 인라인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RX에서 지능형 보안 위협 차단(ATP) 어플라이언스에 위협 관련 피드를 제공하며, 공격 시도를 원클릭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주니퍼 제품 뿐 아니라 타사 보안 솔루션이나 IT 솔루션으로부터 보안 이벤트를 수집해 상관관계 분석을 진행하고 통합된 타임라인 뷰를 구성해 네트워크의 모든 보안 위협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알려졌거나 알려지지 않은 보안 위협을 차단해 사전 예방적인 방어 체계를 구축할 수 있으며, 이벤트의 우선순위를 부여해 가장 위험한 시도부터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한다.

네트워크 전체에서 보안 기능 수행

ATP 어플라이언스는 네트워크 전체를 활용해 보안 기능을 수행한다. 정책관리 솔루션인 ‘주노스 스페이스 시큐리티 디렉터 폴리시 인포서(Junos Space Security Director Policy Enforcer)’에 접목해 보안 위협 행동 분석과 원터치 제거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안 패브릭 전반의 보안 위협 행동을 통합 모니터링하고 광범위하게 보안 위협을 제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상황에 맞게 악성 코드를 탐지하고, 그에 따라 자동으로 정책을 적용해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보안을 대폭 강화할 수 있다.

시큐리티 디렉터 폴리시 인포서는 AWS와 통합돼 멀티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호를 확장하고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전 범위에 일관성 있는 보안을 적용해 AWS 버추얼 프라이빗 클라우드(VPC)의 워크로드를 보호한다.

더불어 주니퍼는 글로벌 사이버 보안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과 유럽의 기존 데이터센터에 추가적으로 아시아 태평양, 캐나다에 주니퍼 스카이 ATP를 위한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지역 고객은 짧은 대기 시간의 이점을 누리면서, 지역별 데이터 규정을 효과적으로 준수할 수 있다.

CTA 가입해 개방형 통합 보안 실천

한편 주니퍼는 개방형 통합 사이버 보안을 실현하기 위해 사이버 보안 위협 연합(CTA)에 가입했다. CTA는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글로벌 디지털 생태계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됐다.

주니퍼는 보안 포트폴리오에 엔터프라이즈 계약(EA)을 제공해 관련 기업의 투입 인력과 비용을 줄여준다. 단일 구매 계약 방식으로 구매 프로세스 및 라이센스 관리를 간소화 시켜주며, 직접 구매를 선택한 고객들은 대량 구매 할인 및 기간 약정 제도를 통해 유리한 가격을 적용 받을 수도 있다. 기술 지원이 기본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제품 지원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