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블루투스 스마트 지원 ‘키네티스’ MCU 발표

다중 모드 라디오 지원 단일 MCU … IEEE802.15.4 스레드·블루투스 스마트 동시 지원

2015-10-28     오현식 기자

한국프리스케일반도체(대표 황연호 www.freescale.co.kr)는 ‘키네티스(Kinetis) KW41Z’를 발표했다. 키네티스 KW41Z는 연계된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하면서 IEEE 802.15.4 스레드와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연결을 동시에 지원하는 다중 모드 라디오 MCU이다.

키네티스 KW41Z MCU는 최대 512K 플래시와 128K RAM까지 확장 메모리를 제해 여러 네트워킹 스택을 단일 장치에서 실행, 다중 프로토콜 설계를 지원한다. 또 최신 블루투스 사양 v4.2를 지원하며, 더 넓은 유효 범위와 보다 뛰어난 간섭 내성, 낮은 전력과 복잡성, 적은 수의 RF 프런트 엔드 구성부품을 활용하는 온칩 발룬(On-chip Balun)을 기반으로 강려한 RF 성능을 제공한다.

엠마뉴엘 샘부이즈(Emmanuel Sambuis) 프리스케일 전무는 “프리스케일은 무선 MCU 연결을 위한 최첨단 기술을 새롭게 정의하면서 주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며 “안전한 미래 인터넷의 형태가 구체적으로 확립되어 감에 따라 프리스케일은 다른 산업 분야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키네티스 KW41Z에 대한 샘플을 공급하는 조기 입수 프로그램은 2016년 2분기로 예정돼 있으며 일반 공급은 2016년 3분기에 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