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예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이태리 LAVAZZA 디플로마 진행

2015-02-10     온라인뉴스팀

인천문예전문학교(학장 정지수) 커피식음료계열인 커피바리스타학과가 학과 수업을 듣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이태리 LAVAZZA 디플로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LAVAZZA는 이태리 커피의 맛과 향, 스타일을 가장 잘 대변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세계 3대 프리미엄 커피브랜드로 인정을 받고 있다. 이번 LAVAZZA 연수에서는 커피 재배 및 가공, 커피머신, 그라인더 이해, 커피 향기의 이해 및 훈련, 아이템별 에스프레소 테이스팅, 에스프로세 추출 등의 커리큘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인천문예 커피바리스타학과는 이태리 본국에서만 교육받을 수 있었던 바리스타 디플로마 과정을 국내에서 이수할 수 있는 교육연계 프로그램을 독점 운영, 재학생들이 수준 높은 바리스타 교육과 디플로마 취득을 편리하게 완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인천문예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관계자는 “국내외 자격증 운영 및 200여개의 국내외 산학협력 기업에서 진행되는 현장실습과 인턴쉽 등의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졸업 후 바로 현장에 적응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문예전문학교 커피식음료계열은 2년제 전문학사학위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와 4년제 학사학위과정인 커피와인식음료학과가 있으며, 이 학과에서는 에스프레소 추출, 라떼아트, 핸드드립, 와인 양조, 칵테일 제조 수업 등 다양한 식음료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커피 분야별 국가대표급 교수진 를 구성하고 있으며 WBC 대회 지도를 맡고 있는 김진규, 라떼아트 이반석, 에스프레소 및 커피머신 정비 김민상, 로스팅 오인석 등의 바리스타들이 직접 노하우를 전수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