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 행안부 국가대표포털 구축완료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편…한번 로그인으로 이용 가능

2010-01-29     김선애 기자

유니닥스(대표 정기태 www.unidocs.co.kr)는 행정안전부의 전자정부 온라인 서비스 ‘국가대표포털(www.korea.go.kr)’ 구축을 완료,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국가대표포털은 기존 서비스에서 단순 링크 위주의 전자정부대표포털을 국민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를 주제별로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했다. 주제별 전문정보 서비스는 부동산 매매, 여성·노인 취업 등 5개 주제부터 시작해 올해 말까지 추진될 2단계 사업이 끝나면 30개, 2011년까지 50개 주제가 제공된다.

정부포털간 통합인증 시스템을 시범적으로 온라인민원포털(g4c.go.kr), 주민서비스(oklife.go.kr), 온나라부동산정보포털(onnara.go.kr) 등 9개 포털에 적용해 각 사이트별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고, 향후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전자정부포털 전체로 확대될 예정이어서 국민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개인화 서비스에 주목해 RSS, 미니위키, 개인별 맞춤화된 홈페이지(My e-gov)를 통해 친숙하게 전자정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고, 무료백신 다운로드, 지역축제정보, 농수축산물 직거래 장터 등 민간 정보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여 여느 정부포털과는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기태 유니닥스 대표이사는 “국가적으로 의미 있는 이번 사업에서 행정안전부의 확고한 사업 추진 전략하에 여러 사이트에서 제공되던 전자정부서비스를 한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명실상부한 국가를 대표하는 포털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며 “오픈 후 서비스 안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