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히다찌 / 블레이드심포니320

CPU 직접 냉각방식 채택한 블레이드 서버

2007-05-28     

지난해부터 블레이드 서버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LG히다찌(대표 이기동 www.lghitachi.co.kr)가 ‘블레이드심포니 BS320’을 출시해 제품군을 더욱 강화했다. 블레이드심포니 BS320은 성능과 기능, 신뢰성 등을 더욱 강화해 DB 서버 등 기간시스템으로 사용가능한 차세대 블레이드 서버이다. 또한 저전력 프로세서와 CPU 직접 냉각방식 방식을 채택한 쿨링 기술이 적용돼 전력비용 절감을 이룰 수 있어 대규모 데이터 센터의 플랫폼으로 적합하다.

블레이드심포니 BS320은 기존 BS1000 모델에 비해 섀시 크기는 10U에서 6U로 작아졌지만, 탑재할 수 있는 블레이드 서버는 오히려 8대에서 10대로 늘어났다. 경량화를 실현해 최대 탑재 시에도 무게가 98kg에 불과하다. 인텔 쿼드코어 제온 프로세서 탑재로 기존 모델에 비해 성능이 최대 1.5배 향상됐으며, 전원과 FAN 등 공용 모듈의 이중화 구성, 내장 디스크의 핫 플러그화, 그리고 메모리 미러링 등 고신뢰성 기술을 적용해 시스템의 안정성을 크게 높였다.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하드웨어의 운영을 손쉽게 할 수 있는 통합관리 소프트웨어인 ‘블레이드심포니 매니지 쉬트(BladeSymphony Manage Suite)’의 탑재도 또다른 장점으로 이를 통해 시스템의 간편한 통합 관리를 구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서버, 내장 HDD, 매니지먼트, LAN 스위치, FC 스위치, 냉각팬, 전원 등 모든 컴포넌트의 모듈화로 하드웨어의 변경과 추가가 용이하다.
▶▷ 문의 : 02-705-3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