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군미디어 사명 변경, 신동헌 대표 임명

2007-01-30     
 
동영상 UCC 포털사이트인 엠군(대표 신동헌 www.mgoon.com)을 서비스하고 있는 유엠씨이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사명을 엠군미디어로 변경하고 신동헌 이사를 대표이사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임명된 신동헌 대표(36세)는 서강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다음커뮤니케이션, 티켓링크에서 근무한 후 씨디네트웍스에서 콘텐츠 사업본부 본부장을 역임했다. 그 후 유엠씨이의 서비스 총괄 이사이자 경영기획실장, 대표대행을 맡아 왔다.
 
태그스토리와의 분리를 마무리 한 엠군미디어는 이번 사명 변경 및 대표이사 임명을 통해 내부 자원을 재정비하고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엠군은 최근 UCC 동영상을 용량에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올릴 수 있도록 하고 빠른 속도와 대폭 향상된 화질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변경하는 등 서비스를 크게 개선했다.
 
엠군미디어의 신동헌 대표이사는 “엠군은 개인 동영상을 쉽게 편집하여 업로드 할 수 있는 개인 멀티 서비스로 UCC 제작 붐을 앞당겼으며 재미와 정보를 담은 UCC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지속적으로 UCC를 활용한 기업 마케팅, 모바일 UCC 서비스 등 다양한 수익모델을 개발해 적용하고 있다. 앞으로 타 사이트와 차별화된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UCC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