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로젬, 게임형 브랜드 체험 플랫폼 ‘카지’ 출시
증강현실(AR) 솔루션 기업 로로젬(대표 김한울)은 게임형 브랜드 체험 플랫폼 ‘카지(CAZI)’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새롭게 선보인 카지(CAZI)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활용해 특정 브랜드와 다양한 게임을 접목해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게임형 브랜드 체험 플랫폼이다. 모바일 플랫폼 내에서 게임을 즐기며 브랜드를 체험하고, 특정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환경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앱 상에서 여러가지 미니 게임과 이용자의 GPS를 기반으로 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특정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단순하게 게임 콘텐츠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혜택의 리워드를 제공하고, 가상 아바타를 활용해 제품을 직접 착용해볼 수 있는 메타버스 기반의 체험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카지의 핵심 목표는 기업 및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기업은 카지를 통해 기존 게임형 마케팅에 소요됐던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카지로부터 지원되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들의 참여도 및 관심도를 높일 수 있다. 카지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게임과 체험 요소를 통해 브랜드를 새롭게 경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로로젬 김한울 대표는 “장기적으로 카지는 플랫폼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들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며 “다양한 브랜드와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해 온∙오프라인이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공간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