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구독형 인공지능 콜센터 서비스 ‘FAST 대화형 AI’ 본격 시작

근무장소 제한 없이 환경 변화에 손쉽게 대응 가능한 새로운 방식의 CS 서비스로 원격 기반 콜센터 운영 가능 24/7, 음성봇(Voice Bot) 상담부터 챗봇 AI 상담까지 지원···단순∙반복적 업무는 CS대행을 통해 업무 생산성 향상

2020-04-07     정용달 기자

[데이터넷]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은 구독형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FAST 대화형 AI'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마인즈랩 FAST 대화형 AI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콜센터 솔루션으로 근무 장소에 제한을 받지 않고, 환경 변화에 손쉽게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한 새로운 방식의 CS서비스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콜센터 재택근무에 필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재택 콜센터 구축 및 운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마음AI

FAST 대화형 AI 서비스는 고객은 사람 상담원과의 대화, 챗봇/음성봇과의 상담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기업 입장에서는 콜 상담이 많이 필요한 기간에 따라 콜 상담 좌석을 유동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 콜센터 환경을 만들었다.

특히, FAST 대화형 AI 서비스는 ▲콜 처리 건당 비용 부과로 합리적 CS 운영 관리 ▲고객과 상담사의 매칭을 통한 24/7 콜센터 운영지원 ▲고객과 챗봇과의 상담 도중 실시간 채팅상담으로의 전환가능 등이 가능하여 기업은 상담 운영 비용을 낮추고, 상담 고객의 만족도는 더욱 높일 수 있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FAST 대화형 AI 서비스 기존의 고객센터가 안고 있는 비용 절감‧운영 효율화‧상담원과 챗봇의 시너지 등의 고민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준비된 AI상담 서비스"라며 "고객센터를 운영하기에는 부담이 많았던 스타트업들에게는 단순∙반복적 성격의 인·아웃바운드 콜을 자동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을 위한 이벤트·정보알림 등 마케팅으로도 활용될 수 있어 기업이 언택트(Untact·비대면) 마케팅 서비스로도 전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FAST 대화형 AI 서비스는 기업별 특성에 맞는 시나리오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모든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