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인윈 풀 타워 PC 케이스 ‘915’ 출시

원터치로 조작 가능한 엘레베이팅 기능 상단 패널 적용…내부 발열 해소에 효과적

2018-11-26     윤현기 기자

컴퓨터 주변기기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는 자사가 유통 중인 인윈(In Win Development Inc)의 PC 케이스 ‘915’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가로 12인치, 세로 13.5인치 크기의 E-ATX 규격 마더보드 장착을 지원하는 915는 풀 타워형 제품으로서 폭넓은 확장성과 더불어 일반 제품들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채워진 제품이다.

높은 품질의 아노다이징(Anodized)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된 915는 곡선을 강조한 전면 패널 디자인에 유려한 LED 효과를 더하고 있다. 이 전면 LED는 시각 언어로서의 기능이 더해져 있어 시스템의 장애가 감지되면 다양한 패턴으로 즉각 반응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돼 있다.

엘레베이팅 기능이 담긴 상단 패널은 시스템 On/Off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개폐된다. 혹은 사용자의 용도에 따라 전면 I/O 패널의 전용 버튼을 통해서도 원터치로 쉽게 조정도 가능하다. 이는 내부 발열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어 보다 나은 시스템 환경 유지에 도움을 준다.

강화 유리로 제작된 양 측면 사이드 패널 중 한쪽은 실크 스크린 방식으로 가공됐다. 단순하고 밋밋한 평면 디자인이 아닌 인윈의 로고들로 채워진 사이드 패널은 복잡하게 얼켜 들어간 각종 케이블들을 보다 감각적으로 보이게 할 정도로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이것은 사용자의 빌딩 기술에 따라 PC 케이스가 하나의 쇼케이스가 된 느낌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915 모델의 개발 콘셉트에서 비롯된 것이기도 하다.

풀 타워형 케이스에 걸맞게 915는 내부적으로도 큰 확장성을 갖고 있다. 우선 시스템 팬의 경우 전면과 상단에 120mm 또는 140mm 팬을 최대 3개까지 장착 가능하며, 하단은 120mm와 140mm 팬 2개까지 장착 가능하다. 여기에 최대 높이 164mm의 타워형 CPU 쿨러를 장착할 수 있어 사용자의 다양한 커스텀이 적용된 쿨링 환경을 적용할 수 있다.

‘다기능 HDD/PSU 챔버’라 명명된 하단부에는 사용하려는 파워 서플라이의 크기에 따라 HDD 브라켓이 되기도 하며, 하단 팬 트레이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SSD 와 같은 2.5인치 저장장치를 장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로써 2.5인치 저장장치 최대 13개 혹은 3.5인치 저장장치 4개와 2.5인 저장장치 9개의 다양한 조합을 갖출 수 있다.

서린씨앤아이 관계자는 “마그네틱 방식의 먼지필터, 툴리스(Tool-less) 설계 방식의 사이드 패널 개폐 방식 등 많은 유저 친화적 편의점을 담고 있는 915는 종전 제품들과는 다른 독특한 사양과 설계 방식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인윈의 풀 타워 케이스 ‘915’는 블랙과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