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크네트웍스, 국제 자격 교육 ‘CCTT’ 12월 시행

통신 케이블 계측 분야 전문가 양성 도모…시험 통과자에 전문 자격증 발급

2018-11-22     윤현기 기자

플루크네트웍스는 버시브(Versiv) 제품군의 안정적인 한국 시장 진출과 날로 고도화 되어가고 있는 통신 케이블 계측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플루크네트웍스의 국제 자격 교육인 ‘CCTT(Certified Cabling Test Technician)’ 교육 및 자격시험을 12월 11일과 12일 이틀간 국내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내에서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것이며, 첫 번째 교육의 많은 호응에 힘입어 다시 한국에서 개최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본 교육의 자격시험 통과자에게는 자격증이 발급되며,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들의 자격시험과 유사하게 버시브 제품군에 대한 전문성 및 케이블 계측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자격증 취득자는 BICSI 국제 자격인 RCDD(Registered Communication Distribution Designer) 보유자일 경우 Course Carries 14 Credits을 BICSI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다.

플루크네트웍스 관계자는 “양질의 교육을 위해 부득이하게 선착순 등록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성원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교육비용은 부가세를 제외한 50만 원이며, 관련 문의는 이메일(korea@flukenetworks.com) 또는 전화(02-566-5688)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