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노학원 ‘삼차원아카데미’, 3D프린팅·모델링 교육 프로그램 운영

2017-08-11     정용달 기자

21C의 연금술이라 하는 3D 프린팅은 모형, 인공 장기, 심지어 비행기 등 그 사용 분야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기존 2D 프린터와는 달리 업무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피규어 시장이 확대되며 피규어를 구입 후 소장하기보다는 자신이 직접 제작하기를 원해 3d 프린팅, 모델링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로, 이에 따라 3D 프린팅에 관한 수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라이노학원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삼차원아카데미’에서 3D프린팅과 3D모델링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이곳은 3D 프린팅을 위한 설계디자인 과정, 전문 강사 육성 과정, 졸업작품 Mock-up 과정, 피규어&캐릭터 아트웍 등의 과정까지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설계디자인 과정은 3D 기초 모델링에서 자유곡면, 반복패턴, 렌더링, 프린팅까지 배울 수 있으며, Mock-up 제작 과정은 설계와 프린팅, 후처리가공, 컬러코팅 등의 공정 교육 및 실습까지 가능하다. 전문강사 육성 과정은 학과증설이나 창업, 소자본 교육창업 등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며, 맞춤형 컨설팅도 가능하다.

피규어&캐릭터 아트웍 과정은 캐릭터디자인, 인체조형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수업 시 다양한 3D 출력물이 무상으로 제공 되며, 스캐닝, 모델링, 풀컬러 3d프린팅 등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모든 과정은 수료 후 삼차원아카데미 교육과정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3D모델링 교육 전문 삼차원아카데미 관계자는 ”도면과 재료만 있으면 다양한 물건을 만들 수 있기에 3D 프린터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될 전망이다. 미국에서는 자동차 및 항공기 부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삼차원아카데미에서는 취미 목적, 전문적 기술 습득을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공 실습실에서 3d프린터와 재료 모두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수강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대학생, 직장인 등을 위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참고 바란다”고 덧붙였다.

3D 프린팅 교육 전문 삼차원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