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소프트, 라마다호텔 ‘이노페이’ 결제 서비스 제공

라마다호텔 속초·평택 객실료 카드결제에 ‘이노페이’ 적용…고객 상담 예약·간편 결제 가능

2017-07-27     김선애 기자

인피니소프트(대표 황인철)는 숙박업체 라마다속초호텔과 평택라마다앙코르호텔의 객실료 카드결제에 ‘이노페이(INNOPAY)’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노페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판매자가 대면 및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상품 대금을 결제 수납할 수 있는 모바일 통합 결제 솔루션이다. 기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의 불편함을 줄여 새로운 결제 서비스의 대안으로 떠오른 이 서비스는 ‘ARS결제’, IC카드 결제, SMS 결제, 현금영수증 발행 등 다양한 결제 기능과 판매자를 지원하는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오프라인 가맹점에 최적화돼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결제와 모바일 결제 시 안심클릭, ISP 등 별도의 결제 플러그인, 결제 인증 앱(APP) 또는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 휴대폰 번호 입력만으로 카드결제를 진행할 수 있고, 상담원에 의한 수기결제 시 카드정보의 수집 없이 휴대폰 번호만 불러 받아 카드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라마다호텔 관계자는 “인피니소프트의 ARS결제 서비스는 자연스러운 음성안내로 인해, 카드 결제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쉽게 숙박비 결제를 할 수 있게 해준다”며 “이번 결제 서비스의 도입으로 카드정보 유출에 민감한 회원들에게는 ARS 결제방식을 도입해 회원이 직접 결제를 해 기존 수기결제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안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황인철 인피니소프트 대표는 “인피니소프트의 결제 서비스는 모바일과 PC상에서도 운영이 가능하고, 판매자의 관리기능을 강화해 기존 오프라인 중소 유통사업자를 비롯한 다양한 신규 O2O 사업자들이 이노페이 및 ARS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며, “최근 숙박업체를 비롯한 다양한 O2O 사업자와 온오프 판매자들의 이용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