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삼성페이 서비스’ 출시

삼성전자 ‘빅스비’ 이용…음성과 생체인증으로 조회·이체·환전 가능

2017-06-02     윤현기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삼성전자의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를 이용해 음성명령으로 조회/이체/환전 등이 가능한 ‘원터치개인 삼성페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삼성전자 빅스비(Bixby)를 이용해 고객이 “우리은행에서 엄마에게 3만 원 보내줘”라고 음성입력을 하면 ‘원터치개인 삼성페이’ 앱이 자동 실행돼 송금이 가능하다. 또한 수취인의 계좌정보를 사전에 등록하면 보안카드, 공인인증서 및 계좌 비밀번호 입력 없이 생체인증 한번으로 쉽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사용할 수 있으며, 사전에 삼성페이 또는 삼성페이 미니 가입이 필요하다. 빅스비(Bixby)의 음성입력은 현재 갤럭시 S8, S8+에서 사용 가능하며, 기타 갤럭시 폰에서는 삼성 페이/삼성 페이 미니 앱 설치 후 터치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삼성전자 ‘빅스비(Bixby)‘를 이용한 금융서비스는 음성과 생체인증 만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비금융권 서비스와 금융서비스 제휴를 통해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