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찾아가는 학생 창업자 설명회’ 선보여

쇼핑몰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지역 상관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

2016-12-02     강석오 기자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은 전자상거래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찾아가는 학생 창업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메이크샵은 창업을 준비하는 10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JOB스쿨 쇼핑몰 창업캠프, 전국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왔다. 이번에 진행하는 설명회는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쇼핑몰 창업에 대해 관심이 있지만 외부 활동에 어려운 학생들에게 직접 학교로 방문해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신청 및 설명회 진행 비용은 전액 무료며, 담당 교사뿐 아니라 쇼핑몰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high메이크샵’ 사이트를 통해 개별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창업 아이템 선정 방법, 온라인 쇼핑몰 창업 절차, 학생 창업 지원 혜택 안내, 온라인 쇼핑몰 창업방법 A-Z 및 사후관리 등에 대해 메이크샵의 현장 전문가들이 약 2시간 동안 진행 할 예정이다.

메이크샵은 설명회를 통해 실제 쇼핑몰을 창업하는 학생들에게는 쇼핑몰 월 매출이 2000만원 이상 될 때까지 연간 330만원 상당의 창업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창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부담을 덜어주고 좀 더 자유롭게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며 “앞으로도 전자상거래 분야의 창업 및 인재육성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