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디지털 마케팅 분석’ 리더 선정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에서 높은 평가 받아

2016-10-20     정용달 기자

어도비는 가트너가 발표한 ‘2016 디지털 마케팅 분석 부문 매직 쿼드런트 ‘(Magic Quadrant for Digital Marketing Analytics research report)’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어도비를 포함한 총 11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보고서에서 어도비는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 에서 3개의 리더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실행 능력의 평가 기준으로는 제품 및 서비스, 전반적 실행 가능성, 판매 및 가격 책정, 시장 반응, 실적, 마케팅 실행, 고객 경험, 운영 활동이 적용됐다. 

빌 잉그램(Bill Ingram) 어도비 애널리틱스 부문 부사장은 “어도비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지속적으로 리더로 선정되어 영광이다. 이는 전 세계 유수 기업들이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어도비는 앞으로도 기업 및 기관 내 데이터 인사이트의 범용화를 이끌며 데이터 사이언스를 활용해 고객들이 점점 복잡해지는 디지털 환경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