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변환기 구입 가이드
상태바
미디어 변환기 구입 가이드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1.1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케이블 미디어의 발전으로 기업 네트워크는 동축 케이블 및 랜 기반 서비스에서 광섬유 미디어 및 인터넷 기반 서비스로 향상되어 왔다. 오늘날의 기업 네트워크는 더 많은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고, 네트워크가 복잡해지면서 더 많은 대역폭을 요구하며, MAN(Metropolitan Area Network) 및 왠에 연결한다. 그러나 대역폭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자 모든 워크스테이션, 허브 및 스위치를 광섬유 케이블 같은 최신 미디어로 업그레이드한다는 것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비되는 작업이다.

미디어 변환기는 광섬유를 기업의 모든 부분에 끌어오지 않고도 두껍거나 얇은 동축 및 구리 케이블을 포함하여 다양한 기존 미디어를 유지하면서 새 미디어를 통합할 수 있다.

기본 사항

미디어 변환기는 케이블 미디어 사이에서 패킷을 전달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다른 MDI(미디어 관련 인터페이스)와 전원 공급 장치가 있는 장치이다. 미디어 변환기는 두 개의 활성 네트워크 컴포넌트를 연결하거나 서로 다른 미디어 변환기 사이의 지점 간에 사용되어 네트워크 세그먼트의 거리를 확장한다.

미디어 변환기는 라인 신호의 ‘시간을 변경’하여 리피터 역할을 하거나 신호 시간을 변경하지 않는 투명 모드로 작동한다. 대부분의 경우 변환기는 비트 단위 변환을 사용하여 미디어 사이에서 데이터를 변환하고, 신호는 다시 확장되거나 일치된다. 리피터는 변환기처럼 데이터를 다시 확장하지만 데이터의 시간도 변경하여 라인에서 지터를 제거한다.

케이블 미디어 사이에서 라인 신호를 변환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요구 사항에 맞는 MDI가 있는 미디어 변환기를 선택하고, 케이블과 전원 공급 장치를 연결하면 바로 미디어 변환이 이루어진다. 그러나 실제로 이렇게 간단하다면 구매하기 전에 인터랙티브 구매자 가이드 차트를 확인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미디어 변환기는 쉽게 배포할 수 있지만 성능이나 관리 효율성에 영향을 주지 않고 네트워크에 적합하게 하려면 변환기 사용이나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기본 네트워크 디자인 원칙을 기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요구 사항에 맞게 수정하는 작업을 시작하면 적절한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