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랩, SSL 가시성 솔루션 ‘AISVA’ 출시
상태바
모니터랩, SSL 가시성 솔루션 ‘AISVA’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11.2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 SSL/HTTPS 트래픽의 고성능 처리…SSL 트래픽의보안성 강화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암호화된 SSL트래픽 관리를 통해 암호화된 트래픽에 대한 가시성 확보가 가능한 ‘AISVA(Application Insight SSL Visibility Appliance)’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HTTP 프로토콜을 암호화해 보안성을 높인 SSL 프로토콜은 웹브라우저와 웹서버간에 데이터를 안전하게 주고받기 위한 업계 표준 프로토콜로, 안전한 거래 및 정보 제공을 지원하는 기반 기술을 활용해 전자상거래, 뱅킹 서비스 등에 사용된다. 최근에는 주요 검색사이트와 지메일, 페이스북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된다.

그러나 암호화 통신에 공격을 숨기는 방식의 APT가 등장하면서 암호화된 트래픽의 복호화도 필요하게 됐다. 가트너는 2017년 사이버 공격의 50%이상이 암호화된 트래픽에서 발생할 것이라고 예상한 바 있다.

▲SSL 가시성 솔루션 구성도

암호화된 트래픽을 복호화해야 숨은 멀웨어를 탐지할 수 있지만, 기존 보안장비는 복호화시 성능이 크게 저하돼 활성화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SSL 가시성 장비는 암호화 트래픽을 고속으로 복호화해 방화벽, 침입차단시스템, 웹방화벽, DLP 등 보안 장치로 보내 탐지·차단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SSL 트래픽 복호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성능 저하를 예방하여 고속의 패킷 처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SL 가시성 솔루션은 1024Bits 인증서를 대체해 보안성이 높은 2048Bits의 인증서 사용이 보편화 되면서 성능이 더욱 중요해 졌는데, 모니터랩 AISVA는 최대 CPS 처리 성능을 지원해 기존 보안 장비와 함께 사용할 때 복호화에 따른 네트워크 처리속도 지연 없이 SSL 트래픽 검사가 가능하다.

이광후 모니터랩 대표는 “AISVA 제품 출시로 증가하는 SSL트래픽에 대한 관리 방안을 제공함으로써 증가하는 SSL트래픽에 대한 보안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향후 다양한 보안장비와의 연동을 통해 암호화된 트래픽에 대한 포괄적인 정책기반 가시성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