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포털 지향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엠케이크’
상태바
스마트 포털 지향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엠케이크’
  • 데이터넷
  • 승인 2013.08.0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티콤, 다양한 서비스 통합 제공되는 토털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등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의 확산으로 어느 시간, 어느 장소에서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엠티콤은 스마트 포털을 지향하는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엠케이크(mCKAE)’를 선보여 관심을 모은다. 기업의 모바일 오피스 구축과 운영을 쉽고 간단하게 지원하는 엠케이크는 모듈 구성으로 기업 환경에 맞는 맞춤형 공급이 가능해 더욱 눈길을 모은다. <편집자>


엠티콤의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엠케이크(mCKAE)’는 언제 어디서나 스위치만 켜면 원하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포털을 지향하는 솔루션으로 기업 프라이빗 SNS, 유무선 통합 관리, 원격 협업, 스마트 메시지 등 기업의 모바일 오피스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서비스가 통합 제공되는 토털 오바일 오피스 솔루션이다.

또한 각 기능을 개별적으로 분리 제공 가능하다는 점도 엠케이크의 장점이다. 모듈 형태로 설계돼 기업의 환경에 최적화한 맞춤형 구성이 가능한 것이다. 이를 통해 모바일 인프라를 구축하고, 업무 및 대 고객용 채널로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다. 엠케이크의 각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스마트 메시지 서비스 : 기업에서 발송시 서명, 텍스트 입력, 체크 박스 등의 부가 기능(속성)을 부여하고, 고객이 직접 입력하거나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 스마트 푸시 서비스 : 스마트 메시지 발송 시 고객의 단말 플랫폼을 구분해 스마트폰은 물론 일반폰에 최적화된 페이지로 전환, 발송할 수 있도록 한다.
■ 컨버팅 서버 기능 : 대량의 스마트 메시지 발송시 고객 DB와 연계해 발송자를 추출하고, 발송 문서를 대량으로 신속히 컨버팅해 발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문서 패턴 인식 기능 : 팩스, 전자 문서 등으로 수신한 문서의 특정 위치, 입력 패턴을 인식해 해당 데이터를 별도 발췌, 구분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필요한 경우 원본 문서와의 비교 및 문서의 입력 상의 오류 패턴 등을 구분해 자동 분류할 수 있다.
■ 프라이빗 SNS : 기업 내 인증된 사용자 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및 자료 전송, 콘텐츠 공유가 가능, 내부 정보 보호 등을 구현한다.
■ 실시간 화면 동기화 : 이종 OS 및 이기종 기기 사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공유한 콘텐츠 화면을 실시간으로 동기화한다. 즉 콘텐츠상에서 화면 확대/축소 등의 이벤트를 동기화함으로써 원격지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 유무선 통합 관리 : 기업 전체 유무선 서비스를 총괄, 통합 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로서 최상위 관리자가 하위 부서, 관리자에 권한 설정 및 서비스 사용 여부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전체 서비스를 총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mVVoIP : 기업 내 무선망을 활용해 내부 사용자 간 무료 영상 통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 상호 앱광고 : 애플리케이션 광고 영역에 기업 애플리케이션 또는 다른 기업의 애플리케이션을 상호 광고함으로써 노출도를 높이거나 광고 홍보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다.

엠케이크에서 가장 눈에 띄는 독특한 부분은 ‘보이스 페이퍼(Voice Paper)’ 기능이다. 보이스 페이퍼는 다양한 서식 상에 음성 데이터를 서식 안에 프린팅하는 기능으로, 프린팅된 음성 데이터는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 접속 없이 재생할 수 있다.

이러한 보이스 페이퍼는 부인방지 효과가 있어 다양한 영역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의료, 금융, 보험 등 고객의 동의서를 수령해야 하는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엠티콤 측은 기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의료, 금융, 보험 등의 분야는 계약 진행 후 법적 분쟁 방지를 위해 고객으로부터 동의서를 발급받아야 하며, 계약 내용을 숙지했다는 확인 과정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러한 동의 발급은 고객의 자필 서명 등이 필요해 모바일 오피스 구현의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에서의 서명의 경우, 고객이 서명에 대해 서명 부인을 하면 대처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프린팅된 종이문서가 필요하며, 이러한 종이문서는 진정한 모바일 오피스 구현을 이루지 못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엠티콤의 보이스 페이퍼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계약 및 서명 당시의 상황 등을 녹취하고, 모바일 기기 안의 디지털 데이터에 해당 계약서상에 약관 숙지 과정과 고객 동의 등의 음성 데이터를 씌울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음성 데이터는 계약서에 함께 프린팅되기에 계약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향후 진행 절차를 쉽게 검증할 수 있다. 이는 또한 기존 전자 서명 및 일반 서명을 보완해 법적 효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이스 페이퍼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의료, 보험, 금융, 출판, 교육 업계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범용적 솔루션
■ 서명시 당시의 상황을 음성 프린팅해 법적인 효력과 증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 전자문서화해 문서의 관리가 용이하고 해당 문서를 출력 후에도 음성 프린팅된 내용을 네트워크 접속 없이 녹취된 음성을 청취 가능
■ 국가가 인증한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문서의 위/변조 방지 가능
■ 보이스는 물론 텍스트와 이미지 등을 통합해 음성 프린팅 가능
■ 개인 식별자를 포함함으로써 전자 문서에 대한 검색이 용이하며, 워터 마크 등을 삽입해 문서 보안성 확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