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Ⅱ’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Ⅱ’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14 0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탭 10.1도 공개 … 올해는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 원년

삼성전자가 갤럭시S의 성공 신화를 바탕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를 앞세운 스마트 라이프 시대 주도를 선언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11 개막에 앞서 스마트 라이프의 지평을 확대한다는 주제로 열린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신 사장은 “올해는 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 등 새로운 모바일 단말이 출현하고 본격 성장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디바이스뿐 아니라 콘텐츠/서비스, 통신 기술 등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며 스마트 라이프 시대를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MWC 2011에서 역대 최대인 173평 규모의 전시관을 설치하고 갤럭시S 후속작인 2011년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 Ⅱ와 차세대 태블릿, 다양한 4G솔루션 등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다양한 생활 밀착형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기업 특화용 B2B 솔루션으로 소비자에서 기업까지 아우르는 차별화된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의 고성능화, 콘텐츠/서비스의 데이터 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4G 기술인 LTE, 모바일 와이맥스 통신 인프라 구축을 확대할 계획이다.

더 얇고·빠르고·강력해진 ‘갤럭시S Ⅱ’
삼성전자가 삼성 모바일 언팩을 통해 공개한 갤럭시S Ⅱ는 텐밀리언셀러 스마트폰 갤럭시S의 후속작으로 4.3인치 슈퍼아몰레드 플러스, 1GHz 듀얼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등 삼성만의 첨단 기술이 집약됐다.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OS 진저브래드에 1GHz 듀얼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탑재해 인터넷, 3D게임, 고화질 동영상 등에서 이제껏 경험해 보지 못한 초고속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또 갤럭시S 보다 14% 커진 화면 크기에 픽셀 구조의 개선으로 가독성을 높인 4.3형(4.27인치) WVGA(800X480)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탑재로 문자, 사진 등을 선명하게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e-북, 웹서핑, 문서 작업시 화면을 확대 하지 않고도 이용 가능할 정도로 쾌적한 시각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를 통해 해상도 위주의 화소 경쟁을 넘어 선명도, 명암비, 색재현력, 동영상 구동 등 종합 화질 경쟁을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갤럭시S Ⅱ는 전작 갤럭시S의 9.9mm 두께보다 무려 1.4mm 정도를 줄인 8.49mm 두께를 구현해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얇은 초슬림 두께를 자랑한다. 무게도 갤럭시S보다 줄어든 116g의 초경량 무게를 구현해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3G망 대비 최대 2배 이상 빠른 HSPA+, 기존 블루투스 2.1 대비 최대 8배 빠른 24Mbps 초고속 블루투스 3.0+HS(High Speed), 최신 무선랜 규격의 와이파이(a/b/g/n) 등 초고속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콘텐츠 서비스인 리더스 허브(도서, 신문, 잡지)/게임 허브(게임)/소셜 허브(SNS 서비스)/뮤직 허브(음악) 등 4대 허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800만 화소 카메라를 이용한 풀HD(1080P) 동영상 촬영 과 재생, TV를 통한 풀HD 감상이 가능한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탑재, 16/32GB 대용량 메모리, 정밀한 게임 조작이 가능한 자이로 센서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탑재했다.

신 사장은 “갤럭시S Ⅱ는 삼성전자의 최첨단 기술력으로 탄생된 명품 스마트폰”이라며 “갤럭시S의 명성을 이어가며 차세대 스마트폰의 표준을 제시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크기의 화면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새로운 태블릿도 선보였다.

갤럭시 탭 10.1는 최신 안드로이드 OS인 허니콤 기반의 태블릿으로 10.1형 디스플레이, 1GHz 듀얼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800만 화소카메라, 풀HD급 동영상 촬영/재생, 듀얼 서라 운드 스피커 지원을 통해 최고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하면서도 더욱 얇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이동성도 극대화한 제품이다. 

바다 2.0 공개와 다양한 모바일 솔루션 시연
삼성전자는 MWC 2011에서 모바일 앱 개발자들을 위해 마련되는 앱 플래닛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컨퍼런스(ADC) 행사의 하나로 삼성전자의 모바일 플랫폼인 바다의 개발자 컨퍼런스도 진행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후 지속적 업그레이드와 성공적 에코시스템 구축을 통해 삼성전자의 주요 모바일 플랫폼으로 성장한 바다는 이번에 새로운 버전인 바다 2.0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글로벌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에 대응하기 위해 4G 통신 기술인 모바일 와이맥스와 LTE(Long Term Evolution) 기술 관련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이며 차세대 이동통신 주도 업체로서 위상을 과시한다.

우선, 4G 기술의 대용량 데이터 통신의 장점을 보여 주기 위해 3D 동영상과 HD급 고화질 동영상 4개를 동시에 스트리밍하는 시연을 LTE, 모바일 와이맥스 솔루션을 통해 각각 선보인다. 또한 지난 해 미국 수출의 쾌거를 달성한 멀티모달(Multi-modal) 기지국 등 대용량 기지국부터 소용량 기지국까지 다양한 4G 라인업을 선보인다. 멀티모달 기지국은 하나의 기지국으로 3G/4G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최첨단 기지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