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사용자층 지원으로 모든 BI 요건 충족
상태바
대규모 사용자층 지원으로 모든 BI 요건 충족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1.0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마이크로스트레티지(www.microstrategy.co.kr)가 출시한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내장된 GPS, 카메라, 멀티 터치 스크린 등의 다양한 성능과 편리한 기능을 십분 활용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기기에서 BI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 사용자들이 그래프, 그리드, 전사적 리포트, 정보 대시보드 등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솔루션은 기존의 전통적인 BI보다 월등한 성능과 대규모 사용자층을 지원하며, 빠른 속도와 고확장성으로 고객들의 증가하는 요구사항을 원활히 충족시킬 수 있다.

간편하고 빠른 설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빠르고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포인트-앤-클릭 방식으로 간단히 생성할 수 있으며, 별도 코딩이 필요 없어 아이폰, 아이패드, 블랙베리 어느 기종이든 며칠이면 실행시킬 수 있다. 앱 생성자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및 컨트롤, 그리고 정교하게 디자인된 어레이에서 간단히 선택하면 되며, 각각의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인프라스트럭처를 제공해 백엔드 인프라스트락처의 부담을 덜고, 사용자 경험 향상에만 집중하면 된다.

메타데이터 기반의 디자인을 적용해 아이폰, 아이패드, 블랙베리, 웹 브라우저, MS 오피스, MS 윈도우 등 어떤 플랫폼에서든 포인트-앤 클릭 방식으로 빠르게 리포트 사용이 가능하다. 구글맵스와의 통합으로 지리공간 데이터 시각화 및 위치 자동인식이 가능하며, 애플의 새로운 멀티-터치 제스처를 통해 스와이프(swipe), 탭(tap), 플릭(flick), 회전(rotate)을 비롯해, 드릴링(drilling), 페이징(paging) 기능을 통해 보다 쉽게 데이터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이메일, 브라우저, 텍스트 메시징 등 다른 기기의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기존의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또는 데이터 소스와의 통합이 원활하며, 수신기와 가속도계, 카메라, 바코드 리더의 센서와 통합돼 사용자들이 손으로 데이터를 입력하지 않고도 정보를 빠르게 추출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9 플랫폼의 핵심 성능을 내장하고 있어 전사적 차원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할 수 있으며, 멀티-레벨 캐싱(multi-level caching), 인-메모리 데이터 스트럭처(in-memory data structure), 고효율 네트워크 인터체인지를 통해 고성능을 제공하고, 전송/서버 암호화를 통한 완벽한 데이터 보안을 보장해 준다.

뛰어난 스케일 확장·고성능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통합 개발 환경의 WYSIWIG 포인트-앤-클릭 디자인을 사용한 빠른 개발과 설치가 가장 큰 장점이다. 스케일 확장과 고성능을 제공해 고성능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서버를 기반으로 사용자 규모와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스케일을 넘나든다. 최소한의 서버와 IT 인력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통합 구성이나 특정 장치를 위한 변환 작업 없이 단일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여러 대의 장치와 클라이언트에 적용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SDK와 대규모 API 라이브러리로 개방성과 확장성을 보장한다. 보안에 관련된 모든 기술이 적용되어 강력한 데이터 보호가 가능하다. 미션 크리티컬한 시스템 운영을 위해 계속적으로 작동되며, 데이터 마이닝, 예측, 통계, 재정, 수학적 분석을 통합하는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제공한다.

●● 유통 상품 분석 애플리케이션
유통업자들은 재고 관리에 압박을 많이 받는다. 바이어들과 구매 담당자들은 구매를 하거나 벤더들과 직접 대면하기 위해 해외 출장도 불사하는 등 지속적으로 팀 미팅을 이어간다. 유통업자들은 시즌성을 띄는 고객의 요구에 즉각적으로 대응해야 하기 때문에 이동성이 필수적이며, 모든 고객들이 정확한 상품을 받도록 해야 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재고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들은 매출 순위가 높은 상품에는 빠른 배송을 지원하는 한편, 시즌성 판매에는 가격을 인하하고, 매출이 낮은 상품의 배송을 취소한다. 이를 통해 벤더와 보다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고, 재고 부족과 재고 과잉에서 오는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 카드 계정 관리 애플리케이션
카드 계정 관리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가계 재정을 보다 간편하게 관리하고, 효율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해준다. 단지 데이터를 불러와 관찰하는데 그치지 않고, 유의미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카드 한도 증액, 즉시 결제, 부과된 금액에 대한 이의 제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 자동차 수리 업체 관리 애플리케이션
보험 회사들은 보험계약자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품질과 비용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서비스 센터의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한다. 이를 위해 차량이 방문 후 수리를 마치고 떠날 때까지의 사이클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합당한 금액을 요구해야 한다. 자동차 수리 업체 애플리케이션은 지역 책임자, 검사관, 고객 불만 접수 담당자들이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비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