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소프트, ‘셀파 성능관리 솔루션 V5’ 출시
상태바
셀파소프트, ‘셀파 성능관리 솔루션 V5’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11.0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플리케이션 대시보드 고도화 등 사용자 중심 편의기능 확대…UI·UX도 개선
셀파 성능관리 솔루션 V5 주요 화면
셀파 성능관리 솔루션 V5 주요 화면

[데이터넷] 셀파소프트는 ‘셀파 성능관리 솔루션 V5’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새 버전은 사용자 중심의 편의기능이 강화되고, UI·UX 측면의 개선이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서강교 셀파소프트 대표는 “이번 V5는 ‘쉽고, 트렌디하고, 튼튼하게(Easy, Trendy, Robust)’를 슬로건으로 삼아 개발했으며, 한층 더 고객 친화적인 솔루션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쉽게, 트렌디하게 측면에서는 UI·UX 고도화로 기본 셀파소프트의 브랜드 컬러(파랑, 초록, 주황) 중심의 공통 디자인 템플릿을 적용함으로써 다양한 차트들의 인터랙션이 강조돼 보다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자유롭게 정의한 내용을 기반으로 경고를 작성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알람기능이 대폭 강화됐으며, 리포팅 기능을 전 제품 포트폴리오에 적용해 이기종 DBMS 운영보고서를 동일한 템플릿에서 비교가 가능해졌다.

최근 DBMS도 계속 고도화되면서 고가용성 기능이 자체적으로 내재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SQL 서버의 올웨이즈온(AlwaysOn), MySQL/MariaDB의 MHA(Master High Availability) 등 고가용성 모니터링이 가능한 리플리케이션 대시보드가 고도화돼 사용자 중심의 편의기능이 강화됐다.

튼튼하게 측면에서는 제품의 내실 강화에 초점을 맞춰, 솔루션 설치 및 Fix/Patch가 자동화 기반으로 쉽게 지원되도록 개편됐고, 자동화 관점에서 솔루션 장애진단(Health Check) 기능도 추가됐다.

설치 및 Fix/Patch 자동화 기능은 향후 셀파소프트의 클라우드 제품의 확장에 있어 근간이 되는 요소로, 클라우드상 DBMS의 성능 관리를 위해 사용자가 쉽게 설치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기능이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셀파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기존 고객사에 설치된 제품의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시장 확장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