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한화토탈과 에디터 ‘사이트 라이선스’ 계약 체결
상태바
사이냅소프트, 한화토탈과 에디터 ‘사이트 라이선스’ 계약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5.1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업무 시스템서 동일한 콘텐츠 편집 환경 제공하는 사이냅 에디터 적용
다양한 업무 시스템 표준 에디터로 활용되는 ‘사이냅 에디터’
다양한 업무 시스템 표준 에디터로 활용되는 ‘사이냅 에디터’

[데이터넷] 인공지능(AI)·전자문서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한화토탈과 HTML5 기반 웹 콘텐츠 저작 솔루션 ‘사이냅 에디터’에 대한 사이트 라이선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이트 라이선스는 그룹웨어, 전자결재 시스템, 인트라넷 등 기업에서 사용하는 모든 업무 시스템에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사용 권한을 부여하는 라이선스다. 고객사는 한 번의 계약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게 된다.

한화토탈은 기존에 사용하던 웹에디터의 제한된 기능과 오픈소스 웹에디터의 기술지원 해결을 목적으로 지난해 설비정보 포털시스템에 사이냅 에디터를 도입했다. 이를 시작으로 사내 표준 에디터로써 사이냅 에디터를 다양한 내부 시스템에 적용해 동일한 콘텐츠 편집 환경을 구축하고자 사이트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한화토탈 임직원은 사이냅 에디터의 차별화 기능인 ‘임포트’를 활용해 아래아한글, MS 워드, 엑셀로 작성된 문서를 에디터로 그대로 불러와 편집할 수 있다. 또 250여개 엑셀 함수 지원, 도형 편집, 레이어 편집 등 다양한 기능으로 웹 콘텐츠를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어 업무 효율과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한화토탈은 에디터뿐만 아니라 지난 2018년 사이냅 문서뷰어를 통합교육자료실, 회의 시스템 등에 적용해 사용자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사이냅소프트와 두터운 신뢰관계를 쌓아온 고객사”라며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사이냅 에디터가 사이트 라이선스를 통해 웹 콘텐츠를 활용하는 기업의 모든 업무 시스템에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