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아이겐코리아, 창립 1년 만에 매출 29억 달성
상태바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아이겐코리아, 창립 1년 만에 매출 29억 달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3.2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과 디지털이 일상화되면서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전문 기업 ‘아이겐코리아’가 창립 1년 만인 2020년 29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이겐코리아’는 AI 기반의 실시간 고객 응대 플랫폼을 운영하는 빅데이터 유통 기업이다. 아이겐코리아의 주력 서비스인 ‘초(超)개인화 큐레이션 솔루션’은 소비자들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한 뒤 AI로 자동 분석해 맞춤형 상품과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업체 측은 지난해 올리브영, 롯데홈쇼핑, CJmall, 할리스커피, 교보문고, 한샘, 아이스크림에듀 등 다양한 업종의 60여개 기업의 초개인화 큐레이션 솔루션 서비스를 담당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아이겐코리아는 오프라인으로의 서비스 영역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올 초 출시한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는 다른 소비자의 상품 및 서비스 조회, 검색 이력, 구매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처리한다. 업체 측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 의욕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전시 광고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이겐코리아 황경서 대표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은 키오스크,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 모바일 등 오프라인 공간 속 비대면 채널에서 소비자를 긍정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자동화·지능화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아이겐코리아는 기존 서비스에 더해 새로운 서비스 출시에 박차를 가해 올해 전년 대비 10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겐코리아는 개별 소비자의 쇼핑 이력과 취향 및 경험을 반영해 가장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해주는 개인화 큐레이션과 고객 관계 및 상품 판촉 관리의 디지털 전환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