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AI 챗봇, 온라인 지역 축제 지원
상태바
와이즈넛 AI 챗봇, 온라인 지역 축제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12.24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머드축제·횡성한우축제 등 7개 축제에 적용…축제 전반 소개 제공

[데이터넷] 기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지역 축제가 코로나19의 확산세로 대부분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전환되며 새로운 형태의 축제 패러다임이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올 한해 온라인으로 전환돼 개최된 다양한 지역 축제에 인공지능(AI) 서비스형 챗봇 ‘현명한 앤써니’를 적용, 지역 축제가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주관으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와 함께 진행한 민간주도형 전자정부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와이즈넛의 서비스형 챗봇이 적용된 축제는 각 지역에서 대표되는 ▲보령머드축제 ▲횡성한우축제 ▲전주비빔밥축제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해남미남축제 ▲전주한지문화축제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등 7개다.

각 축제의 홈페이지에 적용된 챗봇은 축제 기간 및 전후로 24시간 365일 축제 일정, 온라인 프로그램, 온라인 참여 이벤트, 지역 내 타 축제 및 명소 안내 등 축제 전반에 대한 소개를 제공하며, 오프라인으로 참가하지 못한 국민들의 아쉬움을 해소하고 편리하게 안방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이번 지역 축제 챗봇 도입은 연초부터 전례 없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은 지자체에 편의성을 제공하며 전국 지자체 축제 담당자들의 관심을 이끌었으며, 코로나가 장기화되고 있는 시점에 대안이 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로서 잇따른 상담 문의를 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축제를 포함한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가 축소되거나 취소돼 아쉬운 마음을 지역 축제 챗봇을 통해 조금이나마 달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와이즈넛의 비대면 챗봇 서비스를 확대시켜 축제를 포함한 컨퍼런스, 행사, 레저 등 관광 산업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넛의 ‘현명한 앤써니(WISE Answerny)’는 전 산업 분야에서 국내 최다 인공지능 챗봇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며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클라우드형 인공지능 챗봇이다. 챗봇 기획부터 제작, 운영, 관리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사용기간에 따른 합리적인 이용과금이 가능한 비즈니스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