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아파트 전용 언택트 보안 솔루션 제공
상태바
에스원, 아파트 전용 언택트 보안 솔루션 제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12.1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적용 지능형 CCTV로 적은 인력으로 효과적 모니터링 제공
스카이뷰 카메라로 사각지대 없이 단지 전체 모니터링

[데이터넷] 에스원은 첨단 기술을 활용한 아파트 전용 언택트 보안솔루션을 제공, 입주민 감염병 예방과 최첨단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에스원은 아파트 공동현관을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도록 ‘원패스 시스템’을 제공, 입주민의 스마트폰과 공동현관 로비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해 입주민이 공동현관 근처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문이 개방되도록 한다. 감염병 우려가 있는 공동현관 버튼 접촉이 아예 필요 없도록 했다.

경비원의 감염병 노출 방지를 위해 ‘스마트 주차관리 솔루션'을 통해 경비원과 방문객의 접촉을 최소화했다. 이 솔루션은입주자가 아파트 관리 앱에 방문객의 차량번호를 미리 등록하면 아파트 입구에서 차단기가 자동으로 개방, 경비원의 도움 없이 입·출차가 가능하다.

또한 AI기술을 적용한 지능형 CCTV를 통해 최소 인력으로 넓은 아파트 단지를 효과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특정 움직임을 분석하는 알고리즘이 적용돼 범죄 징후를 자동으로 포착한다. 단지를 서성이는 사람을 감지하거나 폭행, 쓰러짐과 같은 범죄 행동을 자동으로 감지해 보안요원에게 실시간 통보한다.

아파트 전체를 한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스카이뷰 카메라는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솔루션이다. 아파트 옥상에 설치하는 스카이뷰 카메라는 초고화질로 작은 물체도 확대해 식별할 수 있어 사각지대 없이 단지 전체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이 카메라는 아파트 단지 내에서 자주 일어나는 접촉 사고나 차량 훼손 등 차량 사고의 증거영상으로 활용된다.

엘리베이터에는 비명 감지 솔루션이 적용되어 있다. “살려주세요”, “도와줘요”와 같은 구조 음성을 인식하거나 소리가 일정 데시벨 이상이면 보안요원에게 자동 통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