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STT API, AI 영상 편집 서비스 ‘브루’에 적용
상태바
마인즈랩 STT API, AI 영상 편집 서비스 ‘브루’에 적용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10.0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내 음성 이용한 영상편집 서비스로 영상제작 시간 크게 단축

[데이터넷]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은 한국어 STT(Speech-to-Text)를 API 형태로 제공해 보이저엑스(대표 남세동)가 제공하고 있는 ‘브루(Vrew)’ 서비스에 성공적으로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브루 서비스 내 적용된 마인즈랩의 한국어 STT 모델은 한국어 발음·발화에 특화된 모델로 글로벌 기업의 STT 모델과 비교해도 동일 수준 이상의 빠르고 정확한 음성인식률을 보이며, 보다 합리적인 가격 체계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브루 서비스는 영상 내 음성을 문자로 자동 변환한 뒤 변환된 텍스트를 이용해 손쉽게 컷 편집과 자막 편집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영상 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장재화 보이저엑스 브루팀 리더는 “브루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마인즈랩의 AI 기술을 API 형태로 활용해 그동안 글로벌 대기업의 API 서비스만 사용할 수밖에 없었던 것에서 벗어나 국내 AI 업체와 협업할 수 있었다”며 “국내 스타트업 간 협업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개발해 냈다는 것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원정상 마인즈랩 상무는 “글로벌 및 대기업들과 동등한 수준의 한국어 STT API를 만들기 위해 마인즈랩은 데이터 학습을 위한 전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내부적으로 육성했다”며 “이러한 노력으로 한국어 STT 모델을 세계적인 수준까지 끌어올려 스타트업 간 협업을 통해 상용화 가능한 서비스를 론칭한 것이 뜻깊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