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 에디터, M365 기반 전자결재 시스템 ‘고웍스’에 적용
상태바
사이냅 에디터, M365 기반 전자결재 시스템 ‘고웍스’에 적용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10.0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 재사용·엑셀 함수 지원 등으로 전자결재 시스템 내 업무 효율성 향상
보도자료 이미지_Microsoft 365 기반 전자결재 시스템에 적용된 사이냅 에디터

[데이터넷]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고우아이티의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 기반 전자결재 시스템인 ‘고웍스(GoWorks)’에 HTML5 기반 웹 콘텐츠 저작 솔루션 ‘사이냅 에디터’가 적용됐다고 6일 밝혔다.

고우아이티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골드 파트너사로 국내 기업에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납품하고 있다. 한국 기업 문화 특성상 결재 프로세스가 필요한 점을 고려해 마이크로소프트 365 기반의 클라우드 전자결재 서비스인 고웍스를 개발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365와 함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웍스 사용자들은 사이냅 에디터만의 차별화된 기능인 ‘임포트’를 활용해 아래아한글, MS 워드, 엑셀로 작성된 문서를 에디터로 그대로 불러와 편집할 수 있어 문서 재사용이 가능해졌다.

또한, 250여 개의 엑셀 함수 지원, 도형 삽입·편집, 레이어 편집 등 다양한 기능으로 전자결재 기안을 편리하게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게 되어 전자결재 시스템의 업무 효율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사이냅 에디터를 도입한 고우아이티 관계자는 “MS 오피스와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하는 임포트 기능과 250여 개의 엑셀 함수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지닌 사이냅 에디터가 전자결재 시스템 사용자의 편리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여 도입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김시연 사이냅소프트 부사장은 “비대면 업무 확산에 따라 전자결재 시스템을 사용하는 기업에서 업무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사이냅 에디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전자결재뿐만 아니라 그룹웨어, KMS, 인트라넷 등 웹 에디터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사이냅 에디터를 적용해 기업의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냅 에디터는 국세청, 서울시여성가족재단, 한국감정원 등 다수의 공공기관과 삼성전자, SSG.com, 오리온 등 기업에 적용됐다. 싱가포르 내 다수의 업체에도 납품되며 해외시장도 함께 공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