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NIA ‘취약계층 ICT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참여자 모집
상태바
테스트웍스, NIA ‘취약계층 ICT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참여자 모집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9.1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어노테이터 교육과정’ 수강생 총 50명 선정

[데이터넷]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취약계층 취업 연계형 ICT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AI 어노테이터 교육과정’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NIA는 취약계층이 디지털 혜택으로부터 소외되지 않고 사회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2020년 취약계층 ICT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테스트웍스는 NIA의 관련 사업 수행기관이다.

‘AI 어노테이터(annotator: 주석 및 데이터 분류) 교육과정’ 수강생은 총 50명을 선정한다. 교육과정 수강은 결혼이민자, 장애인을 대상으로, 수강 대상자 선정 기준은 취약계층 증빙 서류 확인, 교통수단을 이용한 자가 출근 역량, 온라인 수강 및 재택근무 가능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AI 어노테이터 교육과정’은 테스트웍스의 ‘데이터큐’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4주간 총 100시간 동안 기초 컴퓨터 활용능력(OA)과 어노테이션 교육은 물론, 실습과 취업 연계를 위한 개별 코칭도 함께 진행한다.

테스트웍스는 데이터 가공이 필요한 기업에 교육 이수자가 취업한 후 관련 업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을 실시해 역량에 대한 불확실성을 없애고, 조직 적응을 위한 기초 교육을 동시 실시해 교육 수료생들이 조직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교육 이수 결과를 확인해 자신의 역량을 정확히 평가하고, 재교육 필요시에는 추가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윤석원 테스트웍스 대표는 “코로나19 대유행과 고용 충격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취약계층을 위한 차별화된 AI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다양한 기업의 고용 기회 창출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