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톤,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5관왕 달성
상태바
센스톤,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5관왕 달성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9.0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러그앤플레이 핀테크 선정…유럽·아시아·미국서 인정 받아
네트워크 없이 작동하는 일회용 인증코드로 세계 시장 확장

[데이터넷] 인증보안 기술 스타트업 센스톤(대표 유창훈)은 영국의 글로벌 헤드쿼터 스위치(swIDch)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의 핀테크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에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플러그앤플레이 핀테크는 유니콘 육성 엑셀러레이터 겸 벤처캐피탈인 플러그앤플레이가 디지털 대전환기를 맞은 글로벌 금융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핀테크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매년 2차례 개최된다.

총 12주에 걸쳐 유관 기업들과의 교류, 멘토링 서비스, 글로벌 캐피털과의 상담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미국의 대표적인 간편결제 전문기업 페이팔(PayPal)과 중국 알리페이의 세서미 크레딧(Sesame Credit) 등이 플러그앤플레이 핀테크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한 대표적인 기업들이다.

유창훈 센스톤 및 swIDch 겸임 대표는 “글로벌 유니콘을 다수 육성한 바 있는 플러그앤플레이로부터 센스톤의 기술력은 물론, 향후 성장 잠재력에 대해서 유럽과 아시아에 이어 미주지역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센스톤의 OTAC 기술이 글로벌 핀테크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 트랜드로 성장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센스톤은 네트워크 연결 없이 클라이언트에서 1회성 다이내믹 코드만으로 인증대상을 식별하는 일회용 인증코드(OTAC) 기술을 갖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아기유니콘200’ 최고 성적을 거뒀다. 유럽 테크 스타트업 대회 유로파스 2020의 사이버테크분야 1위 및 사이버테크 100에 선정되었으며, 스타트업 경진대회인 익스트림테크챌린지와 액센츄어의 핀테크 이노베이션 랩에 참가한 데 이어, 이번 플러그앤플레이 핀테크 프로그램 합류로 5관왕을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