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 문서뷰어, 효성그룹 ECM·모바일 그룹웨어에 적용
상태바
사이냅 문서뷰어, 효성그룹 ECM·모바일 그룹웨어에 적용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7.3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 바로보기로 임직원 편의·기업 정보보안 높여…기존 문서뷰어 불편사항 개선
사이냅 문서뷰어 이용 화면
사이냅 문서뷰어 이용 화면

[데이터넷]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아래아한글, MS 오피스, PDF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다운로드받지 않고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사이냅 문서뷰어’가 효성그룹의 문서중앙화시스템(ECM)과 모바일 그룹웨어에 적용됐다고 30일 밝혔다.

효성은 기업 내부 자료를 보관해 관리하는 문서중앙화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던 중, 원격근무 환경에서도 회사 주요 정보에 안전하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방안으로 사이냅 문서뷰어를 적용했다. 임직원들은 재택근무 시 집에서 사용하는 PC에서도 사이냅 문서뷰어를 활용해 문서를 다운로드 없이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엑셀 내용 잘림, 느린 속도, 낮은 해상도 등으로 불편하게 사용하고 있던 기존 모바일 그룹웨어의 문서뷰어도 사이냅 문서뷰어로 대체해 불편사항을 개선했다.

김시연 사이냅소프트 부사장은 “많은 기업에서 특정 권한 없이 기기에 문서를 내려받지 않도록 해 문서관리시스템, 그룹웨어뿐만 아니라 문서를 수반한 다양한 시스템에 안전한 문서열람 환경을 확장 적용하고 있다”며 “사이냅 문서뷰어를 다양한 업무 시스템에 적용하고자 하는 수요 확산에 따라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모든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사이트 라이선스 정책을 제안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냅 문서뷰어는 LG, 한화, 신세계, CJ, 대림, 코오롱 등 대형 그룹사를 포함한 1000여 개 기업의 그룹웨어, ECM, 경영관리시스템, 메신저, 협업시스템 등 다양한 사내 시스템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문서 바로보기를 제공해 기업의 문서 보안 강화와 업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