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 과정 ‘온라인’ 전환
상태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 과정 ‘온라인’ 전환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6.04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체 9개 교육과정 중 6월 과정 온라인 전환 운영

[데이터넷]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정유신)는 ‘2020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 과정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4일 알렸다.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은 총 9개이며, 6월 4일부터 11월 26일까지 약 6개월간 운영된다. 이번 6월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대면 강의를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전환해 진행된다.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는 금융위원회의 ‘핀테크 지원 사업’ 중 하나로써 주로 직장인 등 일반인이 수강 대상이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또는 월요일과 수요일 19시부터 22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온라인 강의로 전환 시에도 교육 일자와 시간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교육 신청자에게 온라인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링크를 전송하고, 신청자가 교육 시간에 해당 링크로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강의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총 9개 교육 과정 중 6월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금융업의 이해와 디지털 혁신’ 외 나머지 8개 교육 과정은 ▲핀테크 비즈니스 실무 ▲금융 규제와 제도 ▲금융 빅데이터 활용 ▲인공지능과 딥러닝 ▲오픈뱅킹 API ▲금융 클라우드와 레그테크 ▲핀테크 마케팅 ▲핀테크 스타트업 혁신 등이다.

각 교육과정마다 1개월씩 30명 내외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코로나19가 완화되면 7월 교육과정부터는 기존대로 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 시 원하는 교육과정만 골라 맞춤으로 수강 가능한 것이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의 장점이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정유신 이사장은 “올해에는 정원의 두 배가 넘는 신청자가 몰려 교육과정이 빠르게 마감됐다”며 “만약 원하는 교육과정이 마감돼 신청하지 못했다면 7월과 10월에 진행되는 베이직 과정을 신청할 수 있고, 7월에는 예비창업자, 창업자,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한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가 진행돼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엑셀러레이터와 벤처캐피탈 대상 핀테크 분야 역량 강화 단기 교육과정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는 핀테크 산업에 원활한 자본 유입을 통한 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를 비롯해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 등 관련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는 현재 교육 신청을 받고 있으며,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