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법무부 차세대 이민행정시스템 웹 표준 구축 완료
상태바
인스웨이브, 법무부 차세대 이민행정시스템 웹 표준 구축 완료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6.0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구매 없이 기존 장비 그대로 웹 표준 환경서 사용 가능…다양한 업무 자동화까지

[데이터넷]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법무부 차세대 이민행정시스템 구축 사업에 웹 표준 통합 연동 솔루션 ‘더블유기어(WGear)’와 웹 표준 UI 플랫폼 ‘웹스퀘어5(WebSquare5)’를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법무부 이민행정은 우리나라 국경을 통과하는 모든 인원의 출입을 관리하는 업무이다. 차세대 이민행정시스템 구축 사업은 ▲국가 경제, 안보, 국민 안전 차원의 종합적인 외국인 관련 정책 실행 기반을 마련하고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출입국, 체류 외국인의 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최첨단 ICT 기술을 활용한 업무 수행 및 무중단, 안정적 운영 시스템 인프라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웹스퀘어5는 차세대 이민행정시스템 구축 사업의 UI 표준 제품으로 채택돼 업무 화면 및 프로세스를 웹 표준으로 구축하는데 적용됐다. 또한 통합 연동 솔루션인 더블유기어로 기존에 사용하던 액티브X(Active-X) 기반 전산 장비(프린터, 여권판독기, 지문 및 안면 인식기, 스캐너, 카메라, 리더기 등) 연동 기능을 대체해 신규 구매 없이 기존 장비를 그대로 웹 표준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는 “기존 디바이스와 시스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며 웹 표준으로 구현해 더욱 다양한 이민 행정 업무를 자동화하는데 더블유기어와 웹스퀘어5가 성공적으로 적용됐다”며 “웹 표준 환경에서 주변 기기와의 연동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정부 및 민간 프로젝트로의 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