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에 ‘사이냅 문서뷰어’ 적용
상태바
사이냅소프트,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에 ‘사이냅 문서뷰어’ 적용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6.0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 바로보기로 소상공인 정보 접근성 높여…지역 경기 활성화 지원
사이냅 문서뷰어가 적용된 경상원 홈페이지
사이냅 문서뷰어가 적용된 경상원 홈페이지

[데이터넷] 인공지능(AI)·전자문서 전문 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아래아한글, MS오피스 등 다양한 문서를 다운로드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사이냅 문서뷰어’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의 홈페이지에 적용했다고 4일 밝혔다.

경상원은 홈페이지 방문자 누구나 소상공인, 전통시장 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문서 바로보기 솔루션을 도입했다.

솔루션 도입 전 경상원 홈페이지에서는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첨부파일을 내려 받은 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문서를 열람해야 했다. 하지만 사이냅 문서뷰어의 적용으로 방문자들은 첨부 문서를 다운로드하지 않고 웹 브라우저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되살리고자 추진 중인 지원금 신청, 교육 안내 등의 내용을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소상공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사이냅소프트 김시연 부사장은 “공공기관 홈페이지는 경제 위기에 놓인 지역 소상공인들이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중요한 채널”이라며 “사이냅 문서뷰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냅 문서뷰어는 현재 중앙행정부 90%, 160여 개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 적용돼 공공 정보에 대한 접근성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