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보안 전문가 95% “코로나19, IT 보안에 영향”
상태바
IT·보안 전문가 95% “코로나19, IT 보안에 영향”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6.0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 “재택근무 전환으로 보안 위험 요소 해결되지 않아”
피싱·가짜 웹사이트·악성코드·랜섬웨어 공격 증가

[데이터넷] IT·보안 전문가 95%가 코로나19가 IT 보안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가 시장조사기관 디멘셔널 리서치와 함께 진행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업 보안에 미치는 영향’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에 응한 IT 전문가 95%가 이 같이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IT·보안담당자 411명이 참여한 이 조사에서 응답자의 61%는 재택근무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보안 위험 요소가 제대로 해결되지 않았다고 지적했으며 ‘원격 접속 보안 개선 필요(55%)’, ‘엔드포인트 보안 확장 필요(49%)’ 등을 해결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또한 ▲안전한 원격 접속 솔루션 제공(56%) ▲원격 접속을 확장할 수 있는 솔루션의 필요성(55%) ▲재택근무 직원들이 검증되지 않은 소프트웨어, 툴, 서비스 등 승인되지 않은 정보기술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47%)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응답자의 71%가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 이후 보안의 위협과 공격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장 큰 위협은 피싱 시도(55%)였으며,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 또는 조언을 제공한다고 하는 악성 웹사이트(32%), 악성코드 (Malware)(28%) 그리고 랜섬웨어(19%)의 증가가 그 뒤를 이었다.

코로나19 악용 공격, 기업 보안 체계 손상시켜

체크포인트가 최근 조사한 바에 따르면 2020년 1월부터 등록된 도메인 중 코로나 관련 도메인이 다른 도메인보다 악성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5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보고서의 내용도 이와 같은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체크포인트 조사에서는 2월 말부터 3주 동안 등록된 새로운 도메인의 평균 숫자가 이전 주에 등록 된 평균 숫자보다 대략 10배 더 많았다. 또한 다크웹에서 해커들이 즉시 사용가능한 악성 프로그램 할인 코드로 ‘Covid-19’, ‘Coronavirus’라는 ‘Coronavirus Specials’ 등을 사용하고 있다.

라피 크래크머(Rafi Kretchmer) 체크포인트의 프러덕트 마케팅 부문 부문장은 “사이버 범죄자들은 항상 공격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최신 트렌드들을 이용할 것이고, 코로나 바이러스는 업무 환경의 변화와 기업이 사용하는 기술의 극적인 변화를 수반한 파격적인 세계적 뉴스 이벤트를 만들어 냈다. 이는 기업들의 보안 체계를 손상시키는 공격이 상당히 많이 증가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는 “빠르게 변화하는 현재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보안 및 비즈니스를 보장하기 위해, 기업들은 엔드투엔드 보안 아키텍처로 스스로를 보호해야 한다. 이는 기업 네트워크와 원격 장치 간의 끊임없고 안정적인 접근과 연결을 보장하며, 팀, 네트워크 및 사무실 간의 협업과 생산성 촉진은 물론 기업 내 네트워크 구조의 모든 지점에서 지능형 위협과 사이버 범죄 기술로부터 강력한 보호를 구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체크포인트, 60일간 원격근무 보안 솔루션 무료 제공

체크포인트는 재택 근무를 위한 업계 최고의 연결성과 보안을 보장하는 광범위한 보안 솔루션을 갖추고 있어, 근무자들이 가능한 한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재택 근무자들의 보안을 위한 실용적인 접근 방식을 목표로 하는 체크포인트의 원격 접근 VPN 소프트웨어(Remote Access VPN Software), 엔드포인트 기반 위협 방지(Endpoint Threat Prevention), 모바일 보안(Mobile Security), 모바일 보안 작업 영역(Mobile Secure Workspace)을 포함한다.

체크포인트 샌드블라스트 에이전트(SandBlast Agent)는 제로데이 어택에 대한 완벽한 엔드포인트 위협 방지 기능을 제공해 알 수 없는 위협에 대해서도 오탐지 없는 100% 차단율을 제공한다.

체크포인트 코리아는 재택근무 전환 기업고객을 위해 60일동안 SSL VPN, 엔드포인트 및 모바일 보안 라이선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홈오피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