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테크놀로지스, 스마트 의료 기술 활용 아이디어전 개최
상태바
지브라테크놀로지스, 스마트 의료 기술 활용 아이디어전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6.0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엔터프라이즈 엣지 혁신기업 지브라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가 올해 세계 간호사와 조산사의 해(Year of the Nurse and Midwife)를 맞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브라 창립 이래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세계 간호사 및 간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자에게 적시에 올바른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브라 글로벌 헬스케어 운영 리드 크리스 설리반(Chris Sullivan)은 “간호사들은 환자 치료의 현장에 있기 때문에 의료 기술의 변화가 어떻게 환자의 경험을 개선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이상적인 위치에 있다. 한계에 봉착한 의료 시스템과 의료진들을 고려했을 때,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환자 관리를 위해 지금이 바로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될 시기”라고 전했다.

해당 공모전은 전세계 간호사 및 간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술이 오늘날의 가장 큰 의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한다. 참가 희망자는 영상(최대 2분) 또는 에세이(최대 500단어) 형식 중 하나를 선택해 현재 의료계의 요구사항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술을 통해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오늘날의 의료 환경을 반영한 혁신적인 접근방식, 적용 가능성 등의 기준으로 심사되며, 총 5명의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수상자 5명에게는 각 1000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해 인증, 평생 교육, 학자금 대출 또는 간호 학교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2020년 6월 30일까지며, 수상자는 오는 8월 발표 예정이다.

크리스 설리반 글로벌 헬스케어 운영 리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병원에서 기기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거나 간호사가 환자의 곁에서 보다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새로운 효율성을 지원하는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