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프라, 유아이패스 RPA 소프트웨어 조달 등록
상태바
한국인프라, 유아이패스 RPA 소프트웨어 조달 등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복 업무 자동화해 오류 발생률 낮추고 비용 절감…업무 생산성 상승

[데이터넷] 공공 정보 인프라 구축 솔루션 기업 한국인프라는 글로벌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의 스튜디오(Studio)와 어텐디드 로봇(Attended Robot)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유아이패스의 RPA 소프트웨어는 사람이 담당하던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해 오류 발생률을 줄이고 비용 절감 및 업무 생산성을 높여준다. 미국, 유럽 등을 중심으로 도입 효과가 증명돼 왔으며 국내 유수의 대기업뿐 아니라 디지털 업무 혁신이 화두로 떠오른 공공시장에서의 도입이 주목된다.

한국인프라는 그간 여러 공공 분야에서 RPA 솔루션 컨설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공공 분야 사례를 확보했다.

유아이패스의 스튜디오와 어텐디드 로봇은 공공기관 요구에 맞춰 모두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기술력과 서비스의 안정성에 대한 공신력을 입증했고 이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까지 조달 등록을 완료했다.

유아이패스는 외산 RPA 소프트웨어가 나라장터에 조달 등록된 최초 사례로 공공 분야에서 더욱 경쟁력 있는 RPA 소프트웨어를 쉽게 도입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는 의미가 있다. 아울러 RPA 공공시장에서의 유아이패스 입지를 다져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될 전망이다.

한국인프라는 공공 분야의 RPA 시장 확대를 위해 유아이패스코리아와 함께 공동 마케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유어아패스 공공 조달 총판으로 수도권, 충청, 호남, 영남에서 로드쇼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공공기관 대상의 소규모 PoC(Proof of Concept) 지원과 온사이트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