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분석·관리 향상된 ‘시큐어 SD-WAN’ 발표
상태바
포티넷, 분석·관리 향상된 ‘시큐어 SD-WAN’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5.2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 오피스·지사·분산 클라우드 등 다양한 환경에 손쉽게 구축
단일 어플라이언스로 네트워크·보안 구현…독자개발 ASIC으로 고속 성능 제공

[데이터넷] 포티넷은 분석과 관리 기능을 향상시킨 ‘시큐어 SD-WAN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유연성과 확장성이 뛰어나 모든 규모의 고객이 홈 오피스, 지사, 분산 클라우드까지 다양한 환경에 손쉽게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최상의 사용자 경험과 보안성을 제공한다.

포티넷은 보안·네트워킹을 단일 솔루션에서 제공한다. 포티넷 핵심 기능을 담당하는 보안 OS인 ‘포티OS’의 일부로 시큐어 SD-WAN을 구현하며, 패브릭 관리센터를 통해 제공되는 오케스트레이터, 네트워크 전체에 대한 세밀한 정책 제어가 가능한 망분리 등을 지원하게 됐다.

이번 솔루션을 통해 진보된 기능 중 하나인 SD-WAN 오케스트레이터는 패브릭 관리센터를 통해 제공되므로 레거시 라우터를 수동으로 관리하지 않고 중앙집중식 구축을 단순화 할 수 있다. 직관적인 워크플로우를 통한 자동화로 시간 절감과 비즈니스 중심 정책을 구현할 수 있다.

실시간·히스토리 통계 등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성능 등에 대한 세밀한 분석을 제공해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며, 컴플라이언스 지원으로 규제준수 요건을 만족할 수 있도록 한다. 패브릭 관리센터를 통해 SD-WAN 보고서를 작성하고, 단일 콘솔을 통해 비즈니스·보안 정책을 미세 조정하며, 사용자의 경험 수준을 향상시킨다.

더불어 동적인 네트워크 분리(Segmentation)을 제공해 전체 네트워크가 원활하게 연결되고 정책이 일관성 있게 적용될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지점 인프라에 유연한 구축 옵션을 구현할 수 있게 하며, 각 네트워크와 사용자마다 고유한 정책과 규칙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높은 성능·비용 효율성 제공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에 통합된 기능으로 제공되며, 자체 개발한 SD-WAN ASIC으로 운영된다. 이 때문에 높은 성능과 비용 효율성 애플리케이션 경험 향상이 가능하다.

중앙집중식 패브릭 관리 센터 콘솔에서 유연한 비즈니스 정책을 제공해 원격 근무가 증가할 때에도 IT 인력의 업무와 인프라 리소스 증가 없이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직관적인 정책은 몇 분 내에 신속한 설정을 가능하게 하여 음성·화상 회의 및 SaaS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협업 애플리케이션에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시큐어 SD-WAN 제품 포트폴리오는 대규모 데이터센터부터 지점, 원격 사이트, 소규모 홈 오피스를 위한 어플라이언스까지 다양한 어플라이언스로 제공된다. 홈 오피스의 경우 LTE가 내장된 데스크톱 어플라이언스로 제공되는 ‘포티게이트 40F’를 이용할 수 있다. 화상 시연 등 중요한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연 없이 작동시킨다. 소형 어플라이언스로 제공되면서도 단일 통합 플랫폼에서 라우팅, 보안, 무선 요구사항 등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다.

SD-WAN 기능을 개별 원격 근무자, 특히 수퍼 사용자에게 확장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이점은 로컬 네트워크 가용성과 관계없이 온디멘드 원격 액세스와 확장 가능한 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다. 조직 내 다른 이들이 업무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이들 원격 근무자들과 협업할 때, 이러한 SD-WAN 기능은 큰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소규모 환경부터 대규모 환경까지 지원

원격지 지점 사용자의 경우, 시큐어 SD-WAN의 고급 라우팅과 클라우드 온 램프 기능을 사용해 수천 명에 이르는 지점 사용자가 포인트 제품 사용을 줄이면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분산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조직을 위해 시큐어 SD-WAN은 클라우드를 상호 연결하기 위한 가장 포괄적인 기술 구성 요소를 제공해 보다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구현한다. 시큐어 SD-WAN은 모든 클라우드 제공업체에서 사용 가능하며, 클라우드를 상호 연결하기 위해 20Gbps의 속도로 업계 최고 IPsec 처리량을 제공한다.

완벽하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API는 물론,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스티어링, 클라우드 통합 프레임워크를 통해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고객들이 수백 개의 클라우드 환경을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티넷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D-WAN 업체이며, 매출 기준 SD-WAN 장비 부문 전세계 시장점유율 톱3 업체로 꼽힌다. 2020년 3월 발표된 가트너의 SD-WAN 시장점유율 보고서인 ‘시장점유율: 시장 분야별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장비(2019년 4분기, 전세계 기준)’에서 포티넷은 2019년 4분기 전세계 엔터프라이즈 WAN 엣지 장비 분야에서 세 번째로 높은 시장점유율(매출 기준10.4%)을 기록했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CMO 겸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SD-WAN은 지점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전체 엔드-투-엔드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중요한 기술이다. 재택 근무, 캠퍼스,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를 서로 연결하는 기능을 통해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사용자 경험과 비용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강력한 기술이다. 포티넷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D-WAN 업체 중 하나이며, 보안과 네트워킹을 단일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을 직접 개발한 업계 유일의 주요 업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