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군소프트, 젯브레인 글로벌 최고 매출 파트너 수상
상태바
단군소프트, 젯브레인 글로벌 최고 매출 파트너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2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단군소프트(대표 이승현)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젯브레인 파트너 서밋(JetBrains Partner Summit)에서 ‘글로벌 총판사 부문 최고 매출 파트너(Highest Sales Distributor)’ 및 ‘신규 라이선스 최다 주문상(Most New Licenses Sold Distributor)’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젯브레인의 글로벌 총판 8개사 가운데 최고 매출을 기록한데 이어 신규 라이선스 판매는 일본의 사무라이즘(Samuraism)에 이은 2위에 자리했다. 작년 ‘아시아 최고 매출 파트너(Best Selling Reseller Asia)’는 아시아 지역에 국한된 시상이였지만 올해 수상은 글로벌 1위 매출이라는데 의미가 있다.

단군소프트의 ‘글로벌 총판사 부문 최고 매출 파트너’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는 한국 시장의 개발자들이 더욱 IntelliJ 기반의 IDE로 사용을 확장할 수 있도록 젯브레인 본사 마케팅팀과 다양한 한글화된 마케팅을 지원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스타트업 50% 할인 지원, 교육용 라이선스 확대 지원 등 다양한 한국 맞춤형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하여 성공적인 로컬 마케팅을 지원했다.

또 다른 원인은 단군소프트의 아태지역 확장에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의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며 아태지역 파트너를 30개에서 100여개로 대폭 늘려 시장 입지를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단군소프트는 글로벌 처음으로 젯브레인의 신규 제품이자 채팅, 버전관리, 빌드 및 배포, 사내 위키, 인사정보 등 통합된 팀 환경을 제공하는 스페이스(Space)의 서비스까지 확대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스페이스 품목 확대와 함께 다양한 스타트업 및 기업에 효율적인 개발 환경을 제시하고 컨설팅할 수 있는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