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줌’과 파트너십 체결…고객 경험·협업 강화
상태바
제네시스, ‘줌’과 파트너십 체결…고객 경험·협업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2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 폰(Zoom Phone) 및 줌 미팅 첫 동시 파트너십 체결
새로운 통합 인터페이스로 직원 생산성 및 고객 서비스 강화

[데이터넷] 제네시스는 기업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직원 간의 협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Zoom Video Communications)과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제네시스 클라우드(Genesys Cloud)와 줌 폰(Zoom Phone) 및 줌 미팅(Zoom Meetings)을 새로운 통합해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전반의 협업을 더욱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제네시스는 줌과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한 기업 중 최초로 줌 폰 및 줌 미팅 두 가지 솔루션 모두를 통합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안정성을 기반한 제네시스의 퍼블릭 클라우드 컨택센터 플랫폼에 줌의 화상 비즈니스 통화 및 회의 솔루션 기능을 함께 활용할 수 있게 돼 기존 플랫폼의 유연성 및 제어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최소화된 IT 지원으로도 쉽게 구성할 수 있는 단일 통합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직원들이 클라우드 솔루션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여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제네시스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기업은 컨택센터의 음성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줌 폰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자동화 및 셀프 서비스, 음성 및 디지털 채널 지원 등 제네시스 클라우드의 주요 기능을 사용하면서도 줌의 강력한 PBX(Private Branch eXchange) 기능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제네시스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기업의 직원들은 통합 디렉토리 및 현 상태 조회를 활용하여 모든 부서의 줌 폰 사용자와 직접 연결해 고객 요구를 보다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요금 청구 관련 문의와 관련해 고객과 통화하는 동안 컨택센터 상담사는 제네시스 클라우드 내에서 줌의 디렉토리를 사용하여 적절한 직원을 빠르게 찾고 상담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 대면 및 관리를 담당하는 직원은 음성 및 화상 비디오를 동시에 활용해 더욱 효율적으로 내부 직원과 협업할 수 있으며, 줌 레코딩 및 화면 공유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에릭 위안(Eric Yuan) 줌 CEO는 “줌과 제네시스 클라우드 기능을 통합된 환경에서 구현함으로써 직원 및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협업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함께 세우고 있다”며 “기업들은 제네시스 클라우드의 고급 라우팅 및 분석, 워크포스 인게이지먼트 관리 기능을 사용하면서도 줌의 강력한 화상 협업 솔루션을 함께 활용해 고객 관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토니 베이츠(Tony Bates) 제네시스 CEO는 “줌과 파트너십 체결로 특별하고 인텔리전트한 고객과 직원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기업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제네시스와 줌은 공동 시장 진출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양사의 통합 솔루션은 2020년 2분기 내로 완전하게 구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