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화된 망연계로 보안·생산성 모두 만족”
상태바
“고도화된 망연계로 보안·생산성 모두 만족”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5.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도 한싹시스템 대표 “기술 중심 기업으로 급변하는 IT 시장 대응”
성능·보안성 보장하는 고도화된 망연계 솔루션, 시장 리딩 기업 등극

[데이터넷] 망연계 솔루션 전문기업 한싹시스템이 지난해 망연계 시장 리딩 기업으로 등극하면서 시장을 재편하고 있다. 한싹시스템은 올해 망연계 시장 선두를 지키면서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영업을 적극 전개하면서 성장가도를 달리겠다고 밝혔다.

이주도 한싹시스템 대표는 “한싹시스템은 공공기관부터 대형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한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망연계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시장의 신뢰를 쌓아왔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 시장의 선두주자로 서게 됐다”며 “클라우드, IoT,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IT 요구 사항에 맞춰 기술을 고도화하면서 시장 발전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주도 대표는 “한싹시스템은 28년간 끊임없이 기술을 고도화하고 새로운 기술을 연구해 왔다. 빠르게 변하는 클라우드·스마트시티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주도 대표는 “한싹시스템은 28년간 끊임없이 기술을 고도화하고 새로운 기술을 연구해 왔다. 빠르게 변하는 클라우드·스마트시티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TTA 최고 성능 기록한 망연계 솔루션

한싹시스템은 1992년 창립해 통신사 과금 시스템 등을 공급해 온 IT 전문 기업이다. 2008년 망연계 솔루션을 출시하면서 망연계 시장을 개척해왔다. 2015년에는 TTA 테스트에서 인피니밴드 방식 망연계솔루션 ‘시큐어게이트(SecureGate)’가 최고 성능을 기록하면서 기술 우위를 입증했다.

시큐어게이트는 높은 성능과 다양한 환경을 지원하는 유연성, 빠른 고객지원 능력을 자랑한다. 클라우드·개방형 OS 지원 요구까지 만족하고 있으며, 인피니밴드·스토리지·소켓 방식 등 다양한 망연계 기술을 제공한다.

망연계 구간을 이용하는 지능적인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멀티백신, DRM, DLP, NAC 등의 보안 솔루션을 연동하고 있으며, 시큐레터와 협업해 비실행파일을 통한 악성코드 유입을 제거한다. 또한 그룹웨어, 전자결재 시스템 연동으로 고객 업무 환경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대표는 “사용자 환경이 다양해지면서 망분리의 불편함과 보안 한계도 드러나고 있다. 한싹시스템은 고도화된 망연계 시스템을 통해 망분리 보안성을 극대화하면서도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고 있다”며 “여러 기술 파트너 및 영업 파트너와 함께 협력해 고객이 강력한 보안과 유연성이 보장된 업무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고급 기술 인력 중심으로 시장 변화 이끌 것

한싹시스템은 클라우드와 스마트시티가 활성화되면서 망연계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보고 이 새로운 환경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연구개발에 나서고 있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5대연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클라우드로 인터넷망을 사용하는 환경을 위한 클라우드 망연계도 준비하고 있다.

내년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지방자치단체 망분리 사업은 한싹시스템의 성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다. 행정안전부는 올해 중 지자체별 다양한 환경을 고려한 최적의 망분리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싹시스템은 이러한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망연계 기술을 한층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한싹시스템은 지난해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패스가드(PassGuard)’를 출시하고 시장 다각화에 나섰다. 패스워드 관리는 보안 정책 운영의 가장 기본적인 항목이지만 제대로 수행되고 있지 않다. 특히 많은 시스템이 클라우드로 이동하면서 일관되고 체계적인 패스워드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패스가드’는 이러한 요구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솔루션으로,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에 집중적으로 영업하면서 시장을 열어나가고 있다.

이주도 대표는 “한싹시스템은 전체 인력의 85%가 기술인력이고, 그 중 중급 이상 기술자가 65%에 이르는 기술중심 기업이다. 빠르게 변하는 클라우드·스마트시티 환경에 최적화된 망연계 시스템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이고, 새로운 고객의 요구에 맞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하면서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