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익스프레스, 물류대행 부문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2년 연속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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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익스프레스, 물류대행 부문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2년 연속 대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22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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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텐·아마존·이베이·라쿠텐 등 글로벌 이커머스 물류 6000만 박스 소화
600억 투자 유치로 전세계 물류 네트워크 강화

[데이터넷] 글로벌 물류 플랫폼 큐익스프레스(Qxpress)가 2년 연속으로 소비자들이 선정에 직접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큐익스프레스는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물류대행서비스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2년 연속 선정됐다.

큐익스프레스는 글로벌 이커머스에 특화된 IT물류 플랫폼으로 2010년 설립한 이후 매년 30% 이상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큐익스프레스가 처리한 글로벌 이커머스 화물의 누적물동량은 2018년 4000만 박스를 넘은데 이어 올해 초 6000만 박스를 돌파했다.

10년 이상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가간 양방향은 물론 3PL이 가능해 큐텐(Qoo10)뿐 아니라 이베이, 아마존, 라쿠텐 등 글로벌 이커머스 회사에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에는 글로벌 사모펀드 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로부터 5000만달러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현재 한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 일본,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인도 등 7개국 법인을 운영하며, 세계 11개국 18개 지점, 11개 풀필먼트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작년 9월 중국 내 네 번째 물류센터인 웨이하이 물류센터를 오픈한데 이어 연말에는 유럽 전자상거래 시장의 교두보로 독일DPC를 잇따라 구축했다.

최근에는 김포 고촌에 위치한 국내 물류센터를 기존보다 7배 이상 넓은 규모로 확장 이전했다. 하루 6만건 이상 처리할 수 있는 자동화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배송 정확도와 작업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김영선 큐익스프레스 대표는 “소비자들의 글로벌 이커머스 구매 경험은 물류를 통해 완성된다”며 “빠르고 합리적인 물류서비스를 위해 설비를 포함한 네트워크 구축 및 IT기술 개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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