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큐엠에스·청강문화산업대, 게임 테스트 자동화 엔지니어 양성 협력
상태바
아주큐엠에스·청강문화산업대, 게임 테스트 자동화 엔지니어 양성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2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큐엠에스 개발 모바일 게임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 ‘지에이더’ 활용
엔지니어 양성과 게임 QA 선진화 지속 협력

[데이터넷] 아주그룹의 IT전문 계열사 아주큐엠에스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게임 테스트 자동화 엔지니어링 전문가 양성 및 게임 테스트 환경의 선진화를 위한 산학 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주큐엠에스는 올 연말까지 청강문화산업대 게임 콘텐츠 스쿨 재학생들과 함께 자체 개발한 모바일 게임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 ‘지에이더(G+AIDER)’를 다양한 게임에 적용할 예정이다. 청강문화산업대는 게임 콘텐츠 스쿨을 운영하며 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 QA 및 운영 등 게임산업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교육으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아주큐엠에스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학생 등을 대상으로 모바일 게임 자동화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다.
▲아주큐엠에스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학생 등을 대상으로 모바일 게임 자동화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다.

지에이더’는 게임 출시 전후에 테스트 전문업체의 도움 없이도 사용자가 직접 손쉽게 실제 게임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사용자 플레이 기록과 테스트 스크립트를 통해 테스트 자동화 등 편리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아주큐엠에스 관계자는 “아주큐엠에스와 청강문화산업대는 콘텐츠 개발자 및 게임 테스트 산업을 선도할 전문 테스트 엔지니어 양성과 게임 QA 선진화를 위한 협력을 지속해서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