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와이파이 6 지원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EAX20’ 출시
상태바
넷기어, 와이파이 6 지원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EAX20’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1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속도 1.8Gbps 지원…무선 속도 및 거리 향상
싱글 SSID 지원으로 사용 편리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AX1800 듀얼밴드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EAX20’을 출시했다.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 EAX20은 통합 최대 속도 1.8Gbps를 지원하는 AX1800 제품으로 가정 및 사무실 내에 와이파이 신호가 약한 데드 스폿에 설치해 속도 향상 및 거리 확장을 뒷받침하게 된다. 특히 와이파이 공유기와 증폭기 사이에 광대역 무선 백홀을 만들어 기존 증폭기가 여러 장비와 동시에 접속 시 높은 데이터 손실률을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한다.

넷기어 EAX20은 차세대 와이파이6의 핵심 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를 지원해 기존 AC 방식이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시스템에서 한 번에 다 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해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기기에 25%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을 지원한다. 또한 EAX20은 높은 대역폭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브로드컴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CPU 부하 없이 UHD 4K 비디오 스트리밍 및 게임을 지원한다.

넷기어의 EAX20은 타사의 와이파이 공유기와도 동시 호환이 가능하며 기존 증폭기들이 공유기와 다른 별도의 와이파이 이름을 사용했던 것과는 다르게 공유기에서 설정한 와이파이 이름을 EAX20에서 똑같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로밍 기술을 통해 하나의 통합 아이디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4GHz/5GHz 듀얼밴드 지원 제품으로 많은 장비들이 동시에 접속하더라도 스마트 커넥트 기술을 통해 최적의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속도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WPS 버튼 하나로 기존 공유기와 원터치 연결이 가능하며 4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탑재하고 있어 TV 및 게임 콘솔 등과 같은 유선 장비와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또한 MU-MIMO 기술을 통해 여러 대의 장비에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하더라도 랙 없이 빠른 두 배의 속도를 제공한다.

그 외에 무선 장비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하여 그 방향으로 신호를 집중 전송하는 빔 포밍 플러스 기술 지원, 고성능 안테나 탑재, 액세스 포인트 모드 지원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넷기어코리아는 EAX20 출시를 기념해 10% 가격 인하 혜택 및 제품 구매 후기 작성 및 설치 인증샷을 SNS에 게재하는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