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원격진료 앱 ‘메디히어’ 원격진료 전용 결제시스템 구축 지원
상태바
KG이니시스, 원격진료 앱 ‘메디히어’ 원격진료 전용 결제시스템 구축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12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전자결제 기업 KG이니시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원격진료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메디히어에 원격진료 전용 결제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KG이니시스와 메디히어는 국내 의료보험체계와 원격진료에 최적화된 전용 결제시스템을 구축했다.

메디히어는 국내 최초 원격 화상진료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정부가 한시적으로 원격진료를 허용하자 미국에서 시작한 원격진료 플랫폼을 지난 3월 국내에 무료로 출시했다.

환자들은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메디히어 앱을 통해 의료진과 원격진료를 통해 상담과 처방을 받을 수 있으며, 원격진료후 진료비용은 대면진료와 동일하며 KG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을 통해 등록한 카드로 결제된다.

메디히어 김기환 대표는 “KG이니시스와 협업으로 메디히어 플랫폼에 내국내 의료시스템과 원격진료 시스템에 최적화된 원격진료 전용 결제시스템을 만들고 코로나19에 대한 감염 위험 없이 필요한 진료를 제때 받고 결제 시에도 차질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실제로 코로나19 발생 이후 감염 우려로 병원을 찾는 환자 수가 최대 90% 급감한 상황에서 메디히어는 서비스 시작 초기임에도 누적 7000건 이상의 원격진료가 이워졌으며 의료진과 환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원격진료 및 교육, 핀테크, 모바일 오더 등 다양한 언택트 기술 방식이 도입되며 결제시스템 연동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며 “KG이니시스는 언택트 비즈니스 플랫폼에 최적화된 결제서비스를 제공해 새로운 환경에서도 편리하고 혁신적인 결제가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언택트 기업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가 확산되는데 최대한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