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전문 스트리밍 앱 ‘스팟’, 2020시즌 프로야구 전 경기 생중계
상태바
스포츠 전문 스트리밍 앱 ‘스팟’, 2020시즌 프로야구 전 경기 생중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0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엘씨씨(대표 박영웅·정병호)는 스포츠 전문 스트리밍 앱 ‘스팟’에서 2020시즌 국내 프로야구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스팟 프로야구 생중계는 스팟 모바일 앱 내 라이브 스코어 카테고리 상단에 위치한 ‘라이브 매치’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용자는 생중계를 보는 사람들과 의견을 나누거나 함께 응원하며 경기를 즐길 수 있고, 상대 전적과 선발 라인업 정보, 리그 순위 등의 경기 데이터도 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한 평소 챙겨보는 관심 경기를 체크해두면 중계 시간에 맞춰 푸쉬 알림을 보내주는 서비스로 좋아하는 경기를 놓치지 않고 챙겨볼 수 있다.

스팟은 이번 프로야구 생중계를 시작으로 프로축구, 농구 등 생중계 종목을 점차 늘려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중계 영상에 개인 방송 기능을 접목해 누구나 직접 중계진이 돼 개성 넘치는 중계를 펼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엘씨씨 손영준 이사는 “최고 인기 스포츠인 KBO 리그를 생중계하게 돼 기쁘다”며 “스팟을 통해 색다른 중계의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팟은 ‘스포츠 팟캐스트’의 줄임말로, ‘전세계 모든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스팟, spot)’을 표방하는 스포츠 전문 스트리밍 앱이다. 모바일로 누구나 중계를 할 수 있어 스포츠 크리에이터, 전문가, 선수 출신 등 다양한 사람의 색다른 중계 방송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 200여개 리그의 경기 정보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 스코어, 같은 구단, 선수 팬끼리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까지 스포츠 팬들이 원하는 모든 정보와 기능을 제공해 스포츠를 보다 즐겁고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