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와이파이6 공유기 ‘RT-AX56U’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 와이파이6 공유기 ‘RT-AX56U’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5.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00Mbps로 802.11ac 2x2 듀얼 밴드 유무선 공유기 보다 1.5배 빠른 속도 지원
기업용 수준 보안과 최신 암호화 프로토콜 기술 지원
강력한 1.5Ghz 쿼드쿼어 프로세서 기반에 512MB 대용량 메모리 탑재

[데이터넷] 에이수스코리아(대표 강인석)는 와이파이6(802.11ax) 표준을 지원하는 공유기 ‘RT-AX56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RT-AX56U 모델은 다중사용자 다중입출력(MU-MIMO)은 물론 더욱 넓은 무선 커버리지를 지원한다. 또한 5GHz에서 최대 1201Mbps 및 2.4GHz에서 최대 574Mbps의 전송속도를 제공하는 AX 1800Mbps 속도로 802.11ac 2x2 듀얼 밴드 유무선 공유기보다 1.5배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강력한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스 기반에 512MB의 대용량 메모리와 MU-MIMO와 ODFAMA 기술을 채택해 PC, 노트북을 비롯해 스마트TV, 콘솔, NAS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가 연결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네트워크와 인터넷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OFDMA를 통해 하나의 패킷을 통해 복수의 데이터를 전송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빠른 응답성을 가지고 있어 게임을 비롯홰 일반 인터넷 접속에서도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강화된 안테나와 규격을 통해 AC규격 공유기 대비 최대 80% 향상된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연결된 통신기기의 배터리 효율 최적화를 위한 TWT(Target Wait Time) 기술을 통해 불필요한 데이터 접근으로 인한 IT 및 IoT 기기에 대해 자동으로 절전 상태로 만들어 접속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켜 제품의 수명을 늘릴 뿐 아니라 전력 소비를 최대 7배까지 줄여준다.

4개의 유선 포트 모두 기가비트를 지원해 유선 네트워크에서 PC 및 게임기 기반의 온라인 게임 실행 시 안정적인 응답속도와 연결을 유지할 수 있으며 1Gbps의 속도로 내부 네트워크에 있어 빠른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다.

후면에 제공되는 USB 3.1/2.0 두개 포트에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를 사용해 쉽게 네트워크 스토리지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Ai클라우드(AiCloud) 앱을 통해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어디든지 접속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저장장치로도 쓸 수 있다. 또한 ASUSWRT 대시보드 UI를 통해 한눈에 직관적으로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을 설명, 모니터링, 제어 등의 다양한 유연한 관리가 가능하다.

RTAX56U은 에이수스만의 Ai메시(AiMesh) 기능을 통해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와 동기화로 단일 SSID로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어 복수 기기를 통해 넓은 영역의 수신 영역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QoS 기능을 통해 유선 및 무선 연결 모두에서 온라인 게임은 물론 HD 스트리밍까지 압도적으로 매끄럽게 구현할 수 있다.

특히 Ai프로텍션 프로(AiProtection Pro)를 통해 보안이 강화됐다.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트렌드마이크로 기반의 프로그램으로 외부 네트워크 침입이나 특정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차단하는 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자녀를 위한 차단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최신 와이파이 암호화 프로토콜 WPA3 기술을 적용해 WPA2의 약점들을 극복했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RT-AX56U은 최근 유튜브 및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에 대한 유저들과 최근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 웹강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그에 걸맞는 매끄러운 환경을 지원하는 최적의 제품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