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 업링크 부스터, 우수한 5G 커버리지·성능 입증
상태바
에릭슨 업링크 부스터, 우수한 5G 커버리지·성능 입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4.2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의 물리계층 분할 옵션으로 빔포밍 성능 극대화 및 5G 커버리지 확대
상용망 벤치마크 테스트 통해 90% 앱커버리지 향상과 상향링크 성능 차이 확인

[데이터넷] 에릭슨엘지는 에릭슨 업링크 부스터(Ericsson Uplink Booster) 솔루션이 우수한 5G 커버리지와 성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5G는 전례없는 데이터 처리 속도와 초저지연성을 기반으로 지난 어떤 세대기술보다 대량의 데이터를 다양한 서비스 목적에 맞게 최적화해 처리하게 된다. 이러한 시장의 요구와 스탠드얼론(SA)을 포함한 5G의 진화에 있어 안정적 5G 커버리지 및 성능 확보가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다. 에릭슨 업링크 부스터는 차별화된 5G 아키텍처와 정교한 수신 알고리즘으로 다양한 5G 서비스를 위한 커넥티비티를 제공한다.

에릭슨 업링크 부스터는 eCPRI 산업 표준 기반으로 최적의 물리계층 분할 옵션을 적용했다. 빔포밍 프로세서를 디지털유닛(DU)이 아닌 라디오(Radio)단에 구현해 프론트홀을 통한 데이터 처리 용량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무선 채널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여 빔포밍 성능이 극대화된다. 따라서 상향링크에 좌우되는 5G 커버리지 또한 동시에 확장된다.

안정적인 5G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서비스 사용자나 단말기를 대상으로 다운링크와 업링크 커버리지를 동시에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대용량의 상향 데이터 전송이 요구되는 고해상도 CCTV나 자율주행 자동차의 경우 업링크 성능 확보가 필수다.

업링크 부스터를 켜고 끄는 방식으로 스웨덴에서 진행한 자체 테스트 결과, 90% 앱커버리지 향상과 상향링크 성능 개선을 확인했다. 또한 북미지역 상용망에서 진행한 벤치마크 테스트에서도 업링크 성능 차이를 확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